가지도 튀겨 주었으니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불을 사용해 볼까요. 달궈진 팬에 고춧기름, 쥐똥고추, 편마늘, 다진생강, 썬파를 넣고 달달 볶아 줍니다. 파기름과 더불어 매운향을 추가하기 위해서요.
STEP 11/18
여기에 불맛과 단맛을 주기 위해서 먼저 설탕을 넣고는 녹이면서 볶아 줍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설탕이 타면서 불향이 나게 되겠죠.
STEP 12/18
또 하나의 불향나게 하는 방법은 설탕 다음으로 간장을 팬의 가장자리에 살짝 뿌려 줍니다. 그리고는 볶아 주시면 진한 간장의 향과 더불어서 불향은 추가로 덤으로 따라오게 되겠지요. 중국간장이 없으시면 그냥 양조간장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STEP 13/18
이제 준비한 채소와 버섯을 투하해서는 볶아 줍니다. 센불에서 제빠르게 볶아 주세요.
STEP 14/18
어느정도 기름과 간장이 코딩이 되면서 볶아졌다면 냉동해물을 넣어 줍니다. 냉동해물은 미리 꺼내어서 찬물에 해동을 시켜 놓으시면 더욱 좋겠지요. 그리고 후추, 청주를 넣고 같이 섞어 가면서 볶아 줍니다.
STEP 15/18
아직 간은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갈색빛이 돌면서 기본적인 간장색을 띄고 골고루 반짝반짝 빛이 나게 볶아졌습니다. 매콤한 향도 올라오고요.
STEP 16/18
그리고 튀겨놓은 가지를 마지막으로 넣어서 같이 센불에서 재빠르게 볶아 줍니다. 간은 굴소스로 해 주시면 되고요. 가지는 이미 튀겼기 때문에 굳이 많이 볶으실 필요가 전혀 없으니 서로서로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만 센불에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STEP 17/18
중국식 가지볶음이 다 볶아졌어요. 마짐가으로 전분물 1/2컵을 넣어서 약간만 걸쭉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전분물은 서로서로 재료들이 엉키게 하는 역할도 하지만 양념이 재료하나하나에 착착 감기게 하는 역할도 하지요. 그리고 불을 끄시고는 참기름 한두바퀴를 둘러 주세요. 그럼 완성입니다.
STEP 18/18
완성접시에 푸짐하게 담아서 올려 준 다음에 통깨를 솔솔 뿌려서 마무리하시면 중국식 가지볶음 완성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가지를 튀겨서 볶아낸 매콤하면서도 짭쪼름한 가지볶음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