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38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집밥백선생 치즈등갈비만들기 #치즈가 듬뿍 올려진 매콤한 등갈비에 떡도 먹고 등갈비도 뜯고!!

치즈등갈비를 할때에 양념을 따로따로 넣어서 했는데 간편하게 아예 양념장을 만들어서 한꺼번에 투하해서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 양념장에는 천연조미료도 넣어 주고 또 훈제의 향이 나는 파프리카가루도 넣어 주었어요. 물론 없으면 패스하셔도 좋은데 천연조미료가루를 넣어 주면 훨씬 더 감칠맛이 나거든요.
2인분 9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바로 양념장부터 만들어 줍니다. 고춧가루, 설탕, 다진마늘, 다진생강, 고추장을 넣어 주었고요.
여기에 훈제의 맛을 살리기 위해서 훈제파프리카가루를 추가로 넣어 주었어요. 그리고 진간장, 후추를 넣어 주었습니다.
단맛이 필요하겠죠. 설탕이 들어가기는 했지만 물엿을 더 추가해서 넣어 주었고요. 잡내를 잡기 위해서 청주를 넣어 주었습니다. 청주가 없으시면 맛술로 대체하실 수 있어요.
구수하고 진한 감칠맛을 더해 주는 천연조미료를 넣어 주었어요. 만약 집에 멸치가루나 새우가루가 있으시면 그것으로 대체하실 수 있고요. 표고버섯가루로도 대체가 가능합니다~~~ 넣고 안넣고는 확실하게 차이가 나는 맛이죠 ㅎㅎㅎ
대파도 한꺼번에 그냥 양념장에 넣어 주었어요. 처음에 넣는 대파는 흰부분을 위주로 넣어 주시고요.
이제 등갈비를 한번 삶아줄 차례인데요. 삶는 이유는 잡내와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함이지요. 그러기 위해서 청주나 맛술을 넣는데 이번에는 고량주를 넣어 주었어요.
등갈비를 넣고는 10분동안 삶아 줍니다.
삶아낸 등갈비를 하나씩 꺼내어서 올려 놓고 그 위에 채썰어 놓은 양파를 올려 놓아 줍니다.
여기에 물 4컵정도를 부어 주고 양념장 풀어 주고 40분동안 중불에서 조려주세요. 물의 양은 등갈비가 잠길듯 말듯한 느낌으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것은 양념장이 충분히 짠 느낌이 들때의 물의 양이니 양념장의 간을 확인하시고 물양을 조절해서 넣어 주세요.
확실하게 물이 줄어 들면서 잘 조려지고 있지요. 이때에 떡하고 썬파, 그리고 버섯을 넣어서 같이 잘 섞어가면서 조려 줍니다.
떡볶이떡에서 전분이 나오면서 걸쭉한 상태가 되었지요. 등갈비를 찢어 보았을때에 쭉쭉 찢어지고 속까지 익었다면 이미 다 된 것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치즈를 올려 볼 차례입니다. 그릴팬으로 옮겨 담아 놓습니다.
모짜렐라치즈를 듬뿍 올려 주세요. 치즈의 양은 원하시는 만큼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은근하게 끓여 주세요. 그래야 치즈가 자연스럽게 녹게 됩니다.
치즈가 완전하게 녹았어요. 당연히 등갈비는 충분하게 익었고요.
마무리로 썬파를 살짝 올려 놓으면 집밥백선생 치즈등갈비 완성??? 보다 업그레이되어서 더욱 감칠맛 나는 치즈등갈비 완성입니다. 역쉬 천연조미료를 넣어서 국물까지도 감칠맛이 확실히 나네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치즈등갈비 추천더보기
+ 치즈등갈비 레시피 더보기
치즈 추천더보기
등갈비 추천더보기
맥주안주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