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1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얼큰 두부버섯전골 주말요리 혹은 해장음식으로~

어제 저녁 나에게는 초중동창이자 짝꿍이 친구가 30분이면 도착한다고 해서 집에 있는 거 대충 꺼내서 안주로 차려주고 아침에 감자탕을 시켜 먹을까 하다가 오랜만에 온 친구라서 밥 한끼 해서 먹이려고 얼큰 두부버섯전골을 끓였어요. 주말에 해먹으려고 재료를 사 놓았는데 때마침 잘 맞춰서 왔더라고요. 어제 새벽까지 소주와 맥주를 마셔서 해장도 해야 할 거 같아서 두부버섯전골을 맑게 끓이려다가 고춧가루를 넣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짝꿍이가 이거 이름이 뭐냐고 먹어본 적이 없다고...ㅋㅋ 재료를 나열해서 두부와 버섯을 넣고 끓였으니 두부버섯전골이라고 이름을 붙였어요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버섯은 쉽게 구할 수 있는 표고, 팽이, 새송이, 느타리버섯을 준비했습니다. 야채는 양파, 호박, 당근, 쑥갓, 쪽파를 손질했어요. 다른 건 있는 재료들이고 쑥갓의 향을 느끼고 싶어서 사 왔지요.
소고기 다짐육은 소금, 후추, 맛술, 간마늘로 밑간을 해두었습니다.
두부버섯전골의 두부가 빠지면 안 되겠죠? 물기를 빼주고 소금으로 밑간을 한 후에 기름에 앞뒤로 부쳤어요.
이렇게 부쳐서 넣으면 조금은 단단해지거든요.
육수는 멸치, 다시마, 대파, 양파를 넣고 육수를 우려냈고요. 쯔유와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고춧가루를 넣어서 얼큰하게 국물을 내봤어요.
국물을 깔끔하게 내려고 체에 고춧가루를 좀 걸렀어요. 요렇게 하면 국물은 깔끔하고 얼큰한 맛을 낼 수 있답니다.
넓은 냄비에 버섯과 야채를 가지런히 담아줍니다. 그 위에 두부와 소고기다짐육, 쑥갓을 놓았어요. 일단 비주얼은 굿~ ㅋㅋ
우려낸 육수를 붓고 끓여줍니다. 얼큰 두부버섯전골 끓여서 드시면 된답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바겨사

바겨사입니다. https://in.naver.com/pmj9475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두부전골 추천더보기
+ 두부전골 레시피 더보기
두부 추천더보기
버섯 추천더보기
전골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