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든든하게 밑반찬이 냉장고에 채워져 있어도, 밥상에 국이 빠지면 서운한 마음을 감추기 어렵더라고요. 어렸을 때 부터 꼭 국이나 찌개를 즐겨 먹어서 그런지 그 입맛이 잘 바뀌지 않는 것 같습니다. 캐나다 생활이 이제는 5년차에 접어들었는데도 말이에요. 더욱이 유난히 춥고 긴 겨울에는 따뜻한 국물요리 생각이 더욱 간절합니다.
오늘은 얼큰하고 개운하게 즐기기 좋은 닭개장 황금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합니다. 다들 선호하는 부위인 닭 다리 부위를 사용해 오랜시간 삶아 육수를 내고 달큰한 배추를 듬뿍 넣고 맛깔스럽게 완성 해 볼거랍니다. 저녁메뉴 추천 아이템으로 소개해 드리는 닭개장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볼까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12
먼저 들어갈 채소부터 손질을 시작 해 볼게요. 쪽파는 약간만 송송 썰어 고명용으로 따로 준비하고 나머지는 세로방향으로 2등분 한 다음 4cm 간격으로 잘라주세요. 부추 역시 같은 간격으로 잘라서 준비하겠습니다. 배추는 2cm 정도 간격으로 잘라 주시고 만가닥 버섯은 밑동을 1cm 제거 한 다음 붙은 부분을 대강 떼어 내서 준비할게요.
STEP 3/12
당면은 미리 미지근한 물에 담가 준비해 주세요. 자른 당면이 아니라면 어느정도 불려졌을 때 두번 정도 잘라 주시면 드실 때 더욱 편하답니다.
STEP 4/12
닭고기가 잠길만큼 물을 붓고 한소끔 끓여줄거예요. 오래 끓이실 필요는 없고 핏물과 이물질이 나오도록 우르르 끓여주시고 남은 물은 버려주세요.
STEP 5/12
한 번 끓인 닭고기에 물을 넉넉히 1.5L 정도 붓고 강불에서 한소끔 끓어오르면 중불로 낮추어 1시간 동안 푹 삶아주세요.
STEP 6/12
잘 삶아진 닭다리 살은 한김 식힌 다음 먹기 좋게 찢어서 준비 해 주세요. 저는 껍질은 제거해서 준비했습니다.
STEP 7/12
이제 고기에 양념을 할 차례입니다. 고춧가루1T,고운고춧가루1.5T,간장2T,맛술1T,후추1/2t,다진마늘1T,참기름1/2T 이렇게 넣고 조물 조물 양념해서 준비 해 주세요.
STEP 8/12
닭고기를 삶은 육수에 양념한 고기와 배추와 버섯을 먼저 넣고 10분정도 끓여주세요.
STEP 9/12
이제 부추와 파를 넣어줄게요.
STEP 10/12
불린 당면도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STEP 11/12
마지막으로 달걀을 풀어 넣고 끓인 다음 넉넉히 그릇에 담아 쪽파를 올려 주시면 먹음직한 저녁메뉴 추천 음식 닭개장이 완성되었습니다.
STEP 12/12
고춧가루가 아주 매워서 따로 청양고추를 넣지 않았는데도 굉장히 개운하더라고요. 입맛 없을 때는 역시 이렇게 칼칼한 음식이 좋은 것 같습니다.오늘은 얼큰하고 개운하게 즐기기 좋은 닭개장 황금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푹 삶은 닭 육수에 갖은 채소가 들어가 건더기를 푸짐하게 먹는 맛도 아주 좋았는데요. 오늘 저녁 얼큰한 닭개장으로 밥상을 푸짐하게 준비 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