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육개장에 들어 갈 당면을 물에 불려주세요.(저는 다이어트 중이라 당면은 안넣었어요.) 대파를 반으로 가르고 4~5cm 정도로 큼지막하게 잘라주세요. 그리고 식용유 2스푼 + 참기름 6스푼 팬에 둘러주세요.
STEP 2/14
파기름을 내주고요.
STEP 3/14
파 향이 어느정도 올라올 때 소고기를 넣어 볶아주세요. 저는 소고기 집에 있던 거 쓰느라 재보니 130g 정도 되더라구요. (참고로 200g 정도 넣으면 딱 좋을 것 같아요.)
STEP 4/14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STEP 5/14
고춧가루 3스푼을 넣어줍니다.
STEP 6/14
고춧가루를 넣고 충분히 볶아주고요.
STEP 7/14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끓여주세요. 물은 한 번에 많이 붓지 마세요.
STEP 8/14
고사리나 토란을 준비해서 듬성듬성 잘라주고요. 버섯은 종류는 상관 없어요.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두 가지 정도를 준비해주세요.
STEP 9/14
저는 새송이버섯이랑 표고버섯을 얇게 잘라서 넣었어요.
STEP 10/14
고사리를 넣어주세요. 다른 건 몰라도 개인적으로는 육개장에 들어간 고사리를 너무 좋아해서 꼭 넣는 편이에요.
STEP 11/14
간 마늘 한 스푼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은 국간장 4~5스푼 정도 (간 봐가면서 적당히 넣어주세요.) 소금도 약간 넣어요. 간 생강도 있으시면 1/3 티스푼 넣어주세요.
STEP 12/14
마지막으로 숙주를 넣고 끓이면서 숙주가 숨이 죽으면 마지막으로 물 양 한 번 체크하고 간을 맞춰주세요.
STEP 13/14
진짜 간단하게 끓인 소고기육개장. 이렇게 쉽게 끓일 수 있는 방법을 진작 알았더라면 집에서 자주 해먹었을 것 같아요.
STEP 14/14
밖에서 사먹는 것과 별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백종원 육개장 만들기 레시피 정말 쉽고 간단하니까 꼭 해보세요. 맛도 보장할 수 있어요. 김이 모락모락. 아침에 뜨끈한 소고기육개장 국물에 밥 말아 먹으니 다른 반찬 필요 없어요. 백종원 육개장 만들기 편에서는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다양하게 이용해서 만들더라구요. 집에 있는 재료 선택해서 만들면 될 것 같아요. 저도 다음엔 닭고기로 만들어볼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