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중국요리 시켜먹을 때, 탕슉과 팔보채..양장피를 주로 잘 시켜먹잖아요. 매콤한 겨자향이 입맛을 돋우고, 각종 야채와 해물들로 영양 만점이지요. 그런데, 손이 참 많이 가네요. 재료를 일일이 채썰고 장식하고, 볶고 그래야하거든요. 그래두 시키는것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우선 겨자소스를 만들기 위해 겨자분을 준비해야겠지요? 그릇에 겨자분을 넣고 따뜻한 물에 개어서 그릇 양편에 묻혀두세요. 냄비에 물을 끓이면서 뚜껑에 엎어두면 따뜻한 온도에서 발효시킬 수 있어요. 꼬독꼬독 하니 겨자가 발효되었습니다. 발효된 겨자 두스픈과 소금 1/4스픈, 설탕 한스픈, 식초 2스픈과 물 100cc, 그리고 다진 마늘 반스픈을 넣고 겨자소스를 만들어요.
STEP 2/3
양분피는 녹말을 얇게 펴서 말린건데 양분피를 끓는 물에 3분정도 삶아서 채에 받혀 약간 식었을 때, 진간장 0.5 큰술, 참기름 0.5 큰술, 다진 마늘 약간, 식초 0.5 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둡니다. 오이는 채썰어 두고요. 당근은 채썰어 약간 익히는게 다른 재료와 잘 어울리는 것같아요. 계란은 노른자만 분리해서 지단을 지져 채를 썰어 장식할겁니다. 새우도 익히고, 불린 해삼은 데쳐서 채썰어 놓고, 계란 노른자로 지단채를 만들고, 오징어는 등에 칼집을 내어 데친후 채를 썰어 커다란 접시에 빙둘러 장식하세요 .조물조물 양념에 무친 양분피도 가운데에 담아두시구요.
STEP 3/3
가운데 얹을 야채를 볶을겁니다. 우선 돼지고기채는 맛술, 소금, 후추, 생강즙과 녹말가루를 조금씩 넣고 밑간을 해두세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다가 돼지고기를 센불에서 먼저 볶고 나서, 팽이버섯과 배추, 표고버섯은 채를 썰어 함께 볶아주세요. 양념은 소금 약간!!진간장 0.5 큰술, 맛술 1 큰술, 후추가루, 참기름 한 방울을 넣고 볶습니다. 맨 나중에 부추채를 넣고 금방 볶아서 꺼내도록 하세요. 부추는 금방 물러지거든요. 볶은 야채를 가운데 볼록하게 담아 위에서 만들어놓은 겨자소스를빙 둘러가면 뿌려서 잘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