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하게 오징어 데쳐 아삭하고 상큼한 봄향기 가득한 미나리 생으로 넣어 시원한 오이와 함께 상큼 달큼 매콤한 양념에 무쳐내면 요즘같이 따뜻해지는 날씨에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별미 메뉴가 되어주는데요.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콜레스테롤과 간 기능 개선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와 영양 가득한 제철 채소를 그대로 영양 가득 생으로 섭취할 수 있는 메뉴로 최고인 미나리오징어초무침 만드는 법 그 양념장 비법까지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하고 혈액을 정화시키며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데 효과적인 역할을 해주는 미나리는 요즘 제철 봄나물로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생으로 먹을 때 더욱 맛있는 미나리를 깨끗하게 세척해 줍니다. 미나리가 잠길 만큼의 물에 식초 2 큰 술 정도를 넣고 10분 정도 담가 둔 뒤 가볍게 흔들어 두세 차례 헹구어 줍니다.
양념이 모두 섞이도록 가볍게 섞어주면 맛있는 미나리오징어초무침 오징어숙회 완성입니다. 한끼의 메인 별미 메뉴로 손님 초대용, 생일상용으로 준비하기에도 너무 제격인 메뉴랍니다. 생채소를 단백한 오징어와 함께 맛깔나는 양념장과 함께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메뉴로 요즘 같은 계절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일품 메뉴가 아닐까 싶어요. 양념장만 만들면 어렵지 않은 레시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영양 가득한 메뉴로 미나리오징어초무침 만드셔서 입맛 돋우는 봄 영양 메뉴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