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워 맛있는 닭다리살에 진한 양념장 만들어 고구마와 떡을 비롯한 각종 야채와 함께 맛있게 볶아낸 닭갈비로 푸짐한 온 가족 한 끼 맛있게 먹었는데요. 집에서도 밖에서 사 먹는 닭갈비 못지않게 충분히 진하고 맛있는 닭갈비 만들 수 있답니다. 게다가 취향에 맞는 갖가지 부재료를 함께 넣고 볶아내 더 풍성하고 영양 넘치게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남은 양념에 밥까지 쓱쓱 비벼 볶아내면 끝까지 맛있는 요리로 든든하게 드실 수 있어요. 닭의 잡내를 없애고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만드는 닭갈비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각종 재료를 먼저 썰어 준비합니다. 중요한 건 딱 정해진 재료가 아니라 취향과 준비상황에 맞는 야채 및 부재료를 준비해 주시면 된답니다. 닭갈비인만큼 고구마와 떡은 넣어주면 보다 맛있게 드실 수 있고요. 양은 위에 제시는 하였지만 취향에 맞춰 조금씩 가감 가능해요. 사진에 없는 대파와 떡도 준비해서 부재료를 충분히 준비했습니다.
닭을 먼저 가볍게 씻어준 뒤 잡내 제거를 위한 준비를 합니다. 소주나 청주 2 큰 술과 생강청 1 큰 술, 후추 소량을 넣고 조물조물한 뒤 20분 정도 둡니다. 잡내를 잡아주는 생강은 생강청을 넣어주었지만 다진 생강이나 생강즙 또는 생강가루로 대체해서 넣어주어도 됩니다.
STEP 3/11
진간장 4 큰 술 고춧가루 3 큰 술 고추장 3 큰 술 설탕 2 큰 술 물엿 2 큰 술 다진마늘 2 큰 술 카레가루 1 큰 술 소금 1 작은 술 위 분량의 양념 재료를 잘 섞어 준비합니다.
STEP 4/11
만든 양념장을 잡내 제거를 위해 밑 작업한 닭에 넣어 조물조물 잘 섞어 주고 양념이 잘 배도록 30분간 재어주세요.
STEP 5/11
달군 팬에 식용유 3~4 큰 술을 둘러줍니다.
STEP 6/11
다음 양념한 닭다리살을 넣고 센 불에서 2~3분간 닭이 절반 이상 익도록 볶아주세요.
STEP 7/11
다음 고구마와 떡 그리고 물 150ml를 먼저 넣고 잘 섞어지도록 볶아줍니다.
STEP 8/11
잠시 뚜껑을 덮고 3~4분 정도 두어 고구마와 떡이 잘 익도록 해줍니다. 뚜껑을 열고 떡과 고구마가 잘 익은 정도를 확인 한 번 해줍니다.
STEP 9/11
다음 양파와 당근을 넣고 먼저 한 번 볶아 양념이 잘 배도록 해주세요.
STEP 10/11
바로 나머지 양배추와 깻잎을 넣고 이 야채는 살짝만 양념이 덮이도록 가볍게 익혀주고 불을 꺼줍니다.
STEP 11/11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취향에 따라 소금 소량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저는 야채를 풍성히 넣어 소금 소량 조금 더 추가하여 간을 맞춰 마무리해 주었어요. 집에서 닭볶음탕 만들어 먹는 것과 같이 닭갈비도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이렇게 만들면 다양한 각종 야채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메인 요리가 되어주어 손님초대용이나 술안주 메뉴로도 좋으니 부드러운 닭다리살로 맛있는 닭요리 만들어 집에서도 푸짐하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