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이나 집들이, 홈 파티에 딱 좋은 음식 갈비찜 레시피 준비했어요. 달콤한 맛에 부드러운 고기는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인 것 같아요. 비주얼은 훌륭한데 그에 비해 레시피는 초간단. 양념 비율 잘 맞춰주고 야채만 손질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무조건 부드러운 갈비찜을 원해서 연육 과정을 오래 잡아줬어요.⭐️ 연육 과정을 오래 거치고 잡내 제거도 열심히 해줬더니 고기 잡냄새가 하나도 안 나고 엄청 부드러워서 먹기 너무 좋았답니다. 레시피대로 했더니 살살 녹아서 아주 편해 게 밥 한 그릇 뚝딱 먹을 수 있었어요. ✔️핏물 제거와 연육 과정을 하루로 잡고 시작했는데 이 과정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과감하게 빼고 진행하셔도 문제없답니다.'◡'✿ 이미 맛있는 양념 레시피에 중간중간 누린내, 잡내 제거,연육을 위한 재료들과 과정이 충분히 들어가기 때문에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여기서 더 야들야들한 고기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두가지 과정 알려드릴게요. 1. 핏물을 제거한 고기를 한 번 더 씻으시고 갈아만든 배 음료수 1리터에 양파 1개를 갈아서 넣어주고 반나절 더 재워줍니다.
2.깨끗한 물에 5분 정도 한번 삶아줍니다. 뼈 사이에 남아있는 피를 굳게 만들어서 잡내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연육 과정을 건너뛰고 한번 삶아주셔도 좋고 두 과정 다 건너뛰셔도 갈비찜 맛은 정말 좋아요. 꼭 안하셔도 되는과정이지만 고기가 엄청부드러워져있을거예요. 퀄리티가 달라진답니다.
고추와 대파는 모두 손가락 길이 정도로 썰어주시고 양파는 깍둑썰기해주세요. 무는 깍둑썰기 이후에 모서리 부분을 다듬어주세요. 잘 부서지지 않게 되고 일단 모양이 예쁩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당근도 동일하게 해주시면 좋아요 표고버섯은 윗동만 4조각 내서 사용해 줍니다.
저는 홍고추와 대파를 조금 썰어두고 고명으로 올려줬어요. 아무래도 이렇게 플레이팅 하면 보는 맛이 추가되어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저는 무조건 부드러운 갈비찜을 원해서 연육 과정을 오래 잡아줬어요. 연육 과정을 오래 거치고 잡내 제거도 열심히 해줬더니 고기 잡냄새가 하나도 안 나고 엄청 부드러워서 먹기 너무 좋았답니다. 핏물 제거와 연육 과정을 하루로 잡고 시작했는데 이 과정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과감하게 빼고 진행하셔도 문제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