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은 물에 살짝 씻어주거나 젖은 키친타월로 먼지만 제거해 주세요. 소고기와 표고버섯은 궁합이 좋으니 표고버섯은 꼭 넣어줍니다.
STEP 2/11
양파, 부추, 당근은 잘게 다져주세요! 장염 죽이니 작게 다져줄수록 소화가 잘 되 위에도 좋고 장에도 좋아요.
STEP 3/11
소고기 특유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키친타월로 소고기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STEP 4/11
죽 끓일 냄비는 커야 합니다. 큰 냄비에 참기름 두르고 다진 소고기 넣어서 볶아주세요.
STEP 5/11
소고기 핏기가 없어질 정도로만 익혀주고 찬밥을 넣어주세요! 저희 집은 쌀밥 지을 때 보리쌀도 같이 넣어서 밥해 먹어요.
STEP 6/11
수북이 쌓은 밥 한 공기 넣어서 소고기랑 같이 볶아요.
STEP 7/11
흰밥 분량의 4배 정도의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거품이 올라와요! 깔끔한 소고기 죽을 위해 거품을 걷어내주세요.
STEP 8/11
잡내야 없어져라 생강가루 톡톡! 소고기야채죽 감칠맛 살리는 육수 코인 한 알!
STEP 9/11
잘게 썰어 놓은 야채 중 부추 만 빼고 양파, 표고버섯, 당근 넣습니다.
STEP 10/11
국간장 1, 참치 액 1을 넣어 간을 맞추어 주세요! 중간중간 밥알이 잘 퍼지게 나무 수저로 저어주고 냄비 바닥에 밥이 눌어붙지 않게 뒤적뒤적 해줘야 합니다. 원하는 죽의 농도가 맞 지면 송송 썰어 놓은 부추를 마지막으로 넣어요.
STEP 11/11
뚜껑을 덮고 5분 뜸 들이기... 소고기죽 완성
뭉근하게 끓인 소고기죽 소고기 넣고 표고버섯, 당근, 양파 등이 들어가 느끼하지 않고 맛도 간도 딱 좋은 소고기야채 죽입니다. 소고기죽 포장해 오면 소고기가 적게 들어가 있던데... 집에서 직접 끓인 소고기 죽에는 소고기가 가득 들어가 있어요. 찬밥으로 끓인 죽이어서 만들기 쉬워요! 장염이 아니더라도 간단한 아침 메뉴로 딱입니다. 덥고 지치는 여름 소고기 죽으로 맛있는 한 끼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