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고춧가루, 청주, 천연조미료, 진간장, 후추를 넣어 주시고 단맛으로는 설탕을 넣어 주신 후에 잘 섞어 줍니다.
STEP 3/9
즉석에서 볶아서 먹는 순대볶음이기 때문에 미리 재료부터 준비합니다.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시면 되는데 무엇보다 양파, 깻잎은 꼭 들어가야겠지요. 양파, 당근, 표고버섯, 깻잎, 양배추를 큼지막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STEP 4/9
그리고 냄비에 썰어 놓은 3번의 재료들을 올려 주시고요. 그리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서 올려 줍니다. 역시나 홍고추, 풋고추도 비슷한 크기로 어슷하게 썰어서 올려 줍니다. 마트나 슈퍼, 아니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순다를 먹기 좋게 썰어서 올려 줍니다. 굳이 삶거나 찌거나 렌즈에 데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STEP 5/9
마지막으로 깻잎을 위에 올려 주세요. 깻잎이 겹쳐져서 뭉쳐질 수 있으니 한장 한장 띠어서 넣어 주세요.
STEP 6/9
그리고 만들어 놓았던 양념장을 올려 주시고 중요한 들깨가루를 올려 줍니다. 들깨가루는 돼지고기요리를 할때에 많이 사용하지요. 순대국에도 들어가고 감자탕에도 꼭 들어가는 것이 이 들깨가루이지요.
STEP 7/9
즉석에서 볶아서 먹는 순대볶음이기 때문에 쫄면사리도 올려 주시고요. 국물은 있어야 합니다. 국물은 사골육수나 아니면 그냥 물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STEP 8/9
이제 슬슬 볶아 줍니다. 즉석에서 신림동 순대골목에 가면 이렇게 철판에 나와서는 즉석에서 볶아서 먹지요.
STEP 9/9
순대나 야채들, 그리고 쫄면이 익으면 다 된 것이겠죠. 확실히 들깨가루가 들어가서 파는 순대볶음맛이 제대로 나네요. 양배추가 들어가서 아삭아삭해서 더 좋고요. 사리는 원하시는 재료들을 넣으시면 됩니다. 떡도 좋겠죠. 떡국떡을 넣어서 좋고요. 아니면 굳이 라면사리를 넣고 싶으시다면 라면을 한번 데쳐서 넣어 주시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