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진마늘 1스푼 전 생강이 없어서 생략했는데 생강이 있으시면 생강즙을 1스푼 추가로 넣으셔도 되요.
STEP 8/16
배와 양파는 강판에 갈아서 넣어 주시고 분량의 재료를 잘 섞어주시면 양념 완성!!!
STEP 9/16
다음으로 핏물을 제거한 갈비를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은 후 월계수잎 5~6장, 통마늘 4개, 통후추 5~6알을 넣고 5분정도 삶아 주세요.
STEP 10/16
거품이 정말 많이 올라오죠??? 이과정을 거치면 좀 더 깔끔하게 찜을 완성시킬 수 있답니다.
STEP 11/16
5분정도 삶은 갈비는 물에 한번 헹궈서 볼에 넣어 주신뒤 양념을 골고루 부어 주세요.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몇시간 재우시는것을 추천드려요.
STEP 12/16
양념에 재운 갈비를 넣고 갈비가 잠길정도로 물을 부어 주세요.
STEP 13/16
약 20분정도 센불로 팔팔 끓이다가 중약불로 낮추고 졸여 주시면 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구요. 저는 약 1시간정도 걸린듯 해요.
STEP 14/16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서 양념이 고루 베일 수 있도록 뒤집어 가면서 졸여 주세요.
STEP 15/16
국물이 자작하게 남았을때 고소함을 더해줄 참기름 1스푼을 넣어 주면 완성
STEP 16/16
보통 돼지갈비찜에는 밤이나 대추 감자등 야채를 넣는데 전 등갈비찜은 깔끔하게 갈비만 넣고 만드는게 좋더라구요. 황금레시피로 만든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한 내사랑 갈비!!! 갈비는 뭐니뭐니해도 손으로 잡고 뜯는 맛이 최고죠~손에 묻은 양념 쪽쪽 빨아가면서 말이죠. 갈비를 한번 데쳐내고 조리해서 그런지 훨씬더 국물이 깔끔하고 푹 조려서 그런지 살이 정말 부드러워요. 남은 국물에 밥비벼서 따닥따닥 소리나게 볶은뒤 김가루 솔솔 뿌려서 먹으면 그게 또 별미!!!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재미가 있는 등갈비찜!!! 황금레시피로 맛깔나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