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나물도 많고 해서 다 했지만 평소에는 있는 반찬에 비벼서도 잘 해먹어요. 고기 없이 나물 하나, 당근, 버섯 이렇게 넣기도하고, 나물에 버섯만 넣기도 하고요. 비빔밥이 맛있으려면 고소한 들기름과 맛난 고추장만 있으면 양념은 많지 않아도 맛있잖아요. 그럼 쓱쓱 비벼서 맛나게 먹는 비빔밥 소개해봐요.
당근은 채썰어서 달궈진 팬에 당근, 소금을 넣고 살짝 볶아요. 푹 익혀지지 않도록 센불에 살짝만 익힙니다.
STEP 2/6
소불고기 양념으로 볶아요. 간장, 미나리효소( or 매실효소조금 ), 마늘, 정종(청주), 들기름을 넣은 양념장에 30분정도 재웠다가 팬에 볶아줘요.
STEP 3/6
콩나물을 삶은 뒤 들기름, 소금, 깨를 넣고 무쳐줘요.
STEP 4/6
느타리버섯은 버섯 밑둥을 자르고 낱개로 떼어줘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치는데 넣고서 바로 (5초이내) 건져요 팬에 다시 볶아야 하기때문에 살짝만 익히는거에요. 체에 받쳐 물기가 빠지게 해요. 사진 우측 하단처럼 버섯을 찢어줘요. 그리고 물기를 꼭 짜준 후에 팬에 간장, 들기름을 넣고 볶아줍니다. 버섯을 먹기좋게 찢을때요 삶은 후에 합니다. 미리 버섯을 찢어 놓으면 삶을 때에 단물이 빠지거든요
STEP 5/6
간장 양념으로 버섯을 준비 했습니다.
STEP 6/6
그리고 나물을 골고루 무쳐요. 나물은 삶아서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다가 바로 무치면 편해요. 아침에 나물까지 삶으려면 정말 손이 많이 가거든요. 다 됐으면 그릇에 골고루 먹기좋게 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