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는 삶을때 넣는 향신료를 분량대로 넣고 푹 삶아 줍니다. 고기가 안쪽까지 완전히 익어서 손으로 쭉쭉 찢어도 될때까지 삶아 주세요.
STEP 2/8
숙주는 소금을 넣어 물을 끓이고 물이 끓으면 숙주를 넣어 뚜껑을 연채로 데쳐 줍니다 데친후 찬물에 씻지 마시고 그대로 건져서 식혀 두세요 더 아삭하답니다.
STEP 3/8
대파도 데쳐 주시는데요 숙주 데쳐낸 물에 대파를 넣었다 바로 빼주시면 되구요 역시 물에 헹구지 마시고 건져서 그냥 두세요.
STEP 4/8
고기가 다 삶아지면 육수를 포에 걸러 냅니다 육수는 버리지 마시고 그 육수에 육개장을 끓이세요.
STEP 5/8
고기는 결대로 손으로 쭉쭉 찢어 주세요. 볼에 .찢어놓은 고기와 데친 숙주. 삶은 고사리 토란줄기도 이미 데친것이지만 살짝 다시 데쳐 준비해 주세요.
STEP 6/8
집간장을 넣어 주세요. 고추가루도 넣어 주세요. 들기름, 참기름, 다진 마늘.
STEP 7/8
손으로 좀 강하게 조물조물 무쳐서 냄비에 넣고 볶아 주세요. 어느정도 볶아지면 고기 삶고 걸러놓은 육수를 부어 주세요.
STEP 8/8
맛이 어우러져 베어 나오도록 중불에서 끓여 주세요. 어느정도 국이 끓으면 데쳐놓은 대파를 넣어 주세요. 양파도 넣어 주시고요 청양고추도 넣어 줍니다. 모두 넣고 한소금 더 끓으면 살짝 간을 보세요 이때 나머지 간을 소금으로 하세요 그리고 후추 적당량 넣어서 마무리 하시면 된답니다. 혹시 계란 넣은 육개장을 좋아하시면 요때 계란을 풀어 넣어 주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