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기온이 많이 떨어져서 한파주의보가 예보가 되었는데요. 이런 날씨에 따끈따끈 단짠하게 먹기 좋은 간장 소불고기전골 만들어 봤어요 :) 소고기 불고기감을 간장양념에 조물조물 재워놓고 절반 분량을 뚝배기에 담아 간장 1T, 물 붓고 보글보글 끓여내면 간단하게 완성! 재료는 대파, 양파, 당근, 팽이버섯을 준비했으며 여기에 불린 당면도 넣어봤어요 식탁 가운데에 보글보글 끓인 뚝불 올리고 당면 먼저 호로록 먹고 자박한 국물에 고기, 버섯, 야채와 밥 비벼 먹으면 넘 맛있어요 :) 감칠맛 좋은 전골요리로 속이 절로 따뜻해지는 느낌이 드는데요. 자박한 국물이 있어서 뜨끈뜨끈 저녁메뉴로도 추천해요!
불고깃감 소고기는 600g을 준비했어요 4인가족 기준으로 소불고기전골 두번 먹을 수 있는 양이에요 부위는 앞다리살, 우둔, 설도 등 좋아하는 부위로 준비해 주셔도 좋아요 크기가 크다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키친타올로 톡톡 닦아서 핏기를 제거해 주면 고기손질 끝!
제가 구매한 건 두께가 조금 있었는데요. 소고기 고를 때 두께감이 얇고 마블링이 있는 고기를 사용하면 양념이 잘 배어서 불고기전골 더 부드럽게 만드실 수 있어요.
STEP 2/10
당면은 물에 담가 30분 정도 불려서 준비해 주세요 소불고기에 들어갈 야채는 비슷한 길이로 채썰어 주시면 좋아요. 대파는 길게 썰어주고, 양파는 3mm 두께로 채 썰어줍니다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내고 흐르는 물에 세척하고, 당근도 길쭉한 모양으로 채 썰어주세요. 저는 아이들이랑 먹으려고 고추를 생략했는데요. 칼칼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어주셔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