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갈비 요리를 식구들이 너무 좋아하여 평소 묵은지와 함께 팍팍 끓여 묵은지등갈비찜으로도 즐겨먹고 아이들 좋아하는 단짠의 간장 양념 더하여 부드럽게 조림으로 만들면 한 그릇 뚝딱 온가족 맛있게 한 끼 든든하게 해결하는 인기 메뉴인데요. 기름기가 적고 부드러운 살로 퍽퍽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돼지 등갈비로 잡내는 없애주면서 짭조름한 간장 양념으로 진하게 조려낸 등갈비조림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다음 물 1.5L 정도를 냄비에 담고 팔팔 끓으면 월계수잎 4~5장과 대파 흰 대부분과 함께 고기를 넣어주세요. 통후추는 이번에 생략해 주었는데 있다면 함께 넣어주도록 합니다. 국물은 버리고 고기를 데치는 용이기 때문에 미리 넣는 것이 아닌 물이 끓으면 넣어주도록 합니다. 다음 한소끔만 살짝 끓여주는데요. 불순물이 떠오르면서 고기가 절반 정도 익었을 때 불을 끄고 건져주도록 해요.
양념이 졸아들면서 고기에 진한 갈색으로 먹음직스럽게 밴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양념이 거의 남아있지 않을 때까지 위아래 자리를 바꿔줘 가면서 고루 졸여주도록 합니다. 진득한 양념으로 소량 남아있을 때 불을 끄고 마무리해 주도록 해요.오랜 시간 푹 끓여 졸여낸 덕분에 단백하고 부드러운 등갈비로 뼈가 쏙쏙 잘 빠지는 맛있는 양념돼지고기로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집에서도 밖에서 사 먹는 양념 고기 부럽지 않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양념 비법으로 특히 아이들 입맛 사로잡는 맛이랍니다. 순식간에 사라지는 메뉴인 만큼 한번 만들 때 고기 풍성히 준비하여 온 가족 든든한 메인메뉴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