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 들를 때면 신선한 닭을 꼭 구입해오는데요. 닭으로 이것저것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는 요즘이에요. 이번엔 칼칼한 국물이 매력적인 닭볶음탕 만들어봤습니다. 흰밥과 함께 먹으면 밥 한 그릇 뚝딱 비우는 메뉴! 잘 익은 닭은 야들야들해서 식감도 좋고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양념과 함께 감자를 으깨 먹어도 맛있죠? 닭볶음탕도 양념장만 잘 만들면 실패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매콤한 게 부담되는 분들은 고추장과 설탕 비율을 조절하시면 적당히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닭볶음탕 드실 수 있어요.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너무 칼칼한 것보다는 매콤 달콤한 닭볶음탕이 딱 맞을 것 같아요. 또 뼈 있는 닭을 못 드시는 분들도 순살 닭으로 똑같이 만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만들기 쉬운 레시피로 준비했으니 바로 시작해 볼게요.
칼칼한 닭볶음탕을 드시고 싶은 분들은 여기에 청양고추하나 꼭 추가해주세요. 다른 어떤 재료들보다 청양고추가 시원하면서 칼칼한 매운맛을 내준답니다.
STEP 3/14
미지근한 물을 받아놓고 당면을 불려줍니다. 1시간 전에 담가놓고 양념장과 야채 손질을 하다 보면 시간이 얼추 맞아질 거예요. 뜨거운 물에 하면 금방 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에 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앞선 과정을 먼저 끝내셔서 시간이 뜬다면 뜨거운 물에 냅다 넣어서 빨리 불리는 것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