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육볶음 황금레시피에 들어갈 재료 손질
제육볶음에 들어갈 대파는 큼지막하게 썰어준다. 제육볶음의 잡내를 제거해주고 파 특유의 향이 제육볶음을 더 맛있게 해준다.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에 들어갈 양파도 역시 큼지막하게 잘라준다. 양파의 은은한 단맛과 깔끔한 향이 제육볶음의 퀄리티는 높혀준다.
제육볶음에 들어갈 청양고추는 적당한 크기로 어숫썰기를 해준다. 제육볶음에 알싸한 향과 매콤한 맛을 더해준다. 제육볶음에 들어갈 마늘은 편썰기해준다. 마늘 특유의 풍미가 좋다면 많이 넣어줘도 좋다.
제육볶음에 들어갈 파프리카이다. 깔끔한 파프리카의 향이 제육볶음을 더 맛있게 해준다. 파프리카가 없다면 넣지 않아도 좋다.
STEP 2/8
제육볶음 양념장 레시피는 사진과 같이 간장2스푼, 고추가루3스푼, 고추장1스푼, 굴소스1스푼, 올리고당1스푼이다. 맛있는 양념장 치고 재료가 정말 쉽고 간편하지만, 그렇다고 맛의 퀄리티가 절대로 떨어지지 않는다.
STEP 3/8
제육볶음 만드는법이다. 먼저 식용유를 적당히 둘러주고 팬을 가열해준다. 돼지고기를 굽기 전 먼저 마늘부터 구워준다. 마늘의 색깔이 노릇해질 때까지 잘 구워주면 제육볶음에 마늘의 알싸한 향과 맛이 잘 어울어져 더욱 맛있는 제육볶음이 완성된다.
STEP 4/8
마늘이 어느 정도 색깔이 나면, 준비해두었던 돼지고기를 넣어준다.
STEP 5/8
고기에 설탕을 넣는다.
양념에 설탕을 섞지 않고 고기를 넣고 나서 설탕을 한스푼 넣어준다. 돼지고기에 연육작용을 해서 제육볶음에 더욱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주고, 요리의 감칠맛을 잘 끌어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이 순서만 지켜줘도 기존의 제육볶음보다 훨씬 더 맛있는 제육볶음이 될 것이다.
STEP 6/8
설탕을 넣고 고기를 잘 구워주면서 후추를 넣어서 제육볶음에 추가로 양념을 해주자. 추가로 생강(가루)이 있다면 제육음에 같이 넣어주면 좋다.
STEP 7/8
본격적으로 제육볶음을 만드는 차례이다. 어느정도 익어서 노릇해진 돼지고기에 준비해두었던 제육볶음 양념을 넣어주자. 잘 볶아주면서 고기와 양념이 잘 어울어졌다 싶으면 준비해두었던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에 들어갈 재료들을 넣어주자.
STEP 8/8
제육볶음에 야채들을 넣고 양파가 익을때까지 잘 볶아주면 제육볶음을 볶는 과정은 모두 끝이 난다. 마무리로 참기름과 참깨를 제육볶음에 뿌려서 제육볶음에 고소한 맛을 극대화하자. 이정도면 전혀 호불호가 없는 맛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