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가 숙성되는동안 소스와 재료손질을 합니다. 양파는 1개 들어가는데 반은 소스에 넣을 용도로 얇게 채썰고 가니쉬용 양파는 굵직하게 썰어줬어요. 통마늘은 얇게 슬라이스 해둡니다. 가니쉬용 야채가 더 많았으면 좋았을텐데 장본지가 오래라 집에 있는 야채가 양파밖에 없어서 조금은 아쉽더라구요. 집에 버섯이나 호박 가지등 야채가 있으면 팬에 구워서 같이 곁들여 먹으면 더 좋아요.
STEP 3/11
다음은 소스 만들기!! (팬에 스테이크소스와 돈까스소스, 와인, 물)
STEP 4/11
간장, 올리고당, 케찹등을 위에 소스분량만큼 넣고 살짝 끓여줍니다.
STEP 5/11
소스가 새콤한 맛이 강해서 조금이나 부드러운 맛을 위해 생크림과 버터를 넣었는데 생크림이 없으면 우유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한소끔 끓으면 잠시 불을 꺼두세요.
STEP 6/11
다음은 스테이크 고기 굽기!! 백종원님이 만드는 목살스테이크를 보았는데 밀가루옷을 입히면 고기가 더 바삭해져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따라해봤어요ㅎ 숙성된 고기에 밀가루를 앞뒤로 묻혀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STEP 7/11
고기가 익으면 아까 만들어 두었던 소스에 불을켜고 얇게썬 양파를 넣어주세요.
STEP 8/11
다음은 구운 목살을 넣어 고기에 소스가 잘 베이도록 끓여줍니다.
STEP 9/11
다음은 스테이크에 올릴 마늘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태우듯 바삭하게 구워야 맛있어요^^ 나중에 먹어보면 알겠지만 이 마늘이 신의한수였어요!!
STEP 10/11
이 목살스테이크는 구운 파인애플과 먹어야 제맛이죠!! 잘 졸여진 스테이크를 접시에 담아줍니다. 이때 슬라이스된 파인애플을 사이사이 넣어주세요. 전 불맛을 내려고 토치로 파인애플과 스테이크를 살짝 더 구워줬어요. 전 토치로 구울거라 파인애플을 생으로 접시에 담았는데 토치가 없으신 분들은 팬에서 살짝 구워서 데코해 주시면 됩니다.
STEP 11/11
파인애플과 목살을 담고 그옆엔 반숙달걀후라이와 가니쉬 양파볶음을 함께 담아봤어요. 스테이크 위엔 노릇하게 튀기듯 구운 마늘칩과 파슬리가루 뿌려서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