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798
상품목록
main thumb
가루씨

돼지고기 동그랑땡, 명절 설날 전요리 맛있고 간단하게!

노릇노릇 하니 맛있게 부쳐져,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에 육즙 가득한 맛이 천하일품인 최고로 맛난 동그랑땡.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동영상Video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더욱 자세한 레시피는 위쪽 동영상을 참조해주세요ㅎㅎ https://youtu.be/aiYkyMr7AiA
양파, 대파, 당근, 표고, 청양고추는 고기소에 잘 섞이도록 잘게 다져주세요. (표고는 불렸으니 물기 짜서)
기타 재료인 대파는 적당한 크기로, 생강은 편썰고, 고추들은 어슷 썰면 OK.
고기소 재료들을 다 넣고 (참기름 제외), 1차로 열심히 조물조물 잘 섞어주세요.
그다음 참기름을 넣고 한 번만 섞어주면 준비 끝!!
고기소를 한 수저 적당히 떠내고 동글동글하게 말아준 다음, 손바닥으로 꾹~! 눌러 반죽을 만들어주면 준비 끝.
좀 더 예쁘게 모양내는 방법에 대해 한 가지 더 가르쳐드리자면. 밑동만 남겨놓은 종이컵에 부침가루를 바른 다음, 고기소를 메꿔준 다음 빼놓으면 균일하니 예쁘게 나오겠죠ㅎㅎㅎ

대략 30장 정도 나오더라고요.

완성된 고기 반죽은 부침가루 → 달걀물 순서대로 입혀주시면 된답니다.
예열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대파와 생강을 넣어주세요. 그래야 식용유에 향이 배어, 식어도 느끼하지 않고 맛나겠죠!!
기름이 따뜻하게 달궈졌으면, 동그랑땡을 약중불에서 양면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다 부쳐진 전은 키친타월 위에 올려, 기름기를 빼주시면 된답니다. (위에 고명 재료인 고추와 청고추는 취향껏! 올려주시는 걸 추천.)
물론 기름이 너무 더러워졌다 싶으면 키친타월로 한 번 닦아준 다음, 새로 기름을 다시 둘러주는 게 좋겠죠!!
예쁘게 동그랑땡을 입히는 팁을 하나 더 가르쳐드리자면, 안 보이는 뒷면은 노릇노릇하게!! 보이는 쪽은 살짝만 익혀주는 게, 나중에 보기에 좋겠죠♥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루씨

요리를 좋아해서 한ㆍ중ㆍ일ㆍ양식ㆍ복어 자격증까지 갖추고 요리하는 집밥의 여왕https://www.youtube.com/channel/UCvEuV4SJ4huzWHIkUmYIgnw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동그랑땡 추천더보기
+ 동그랑땡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