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한 막국수에 수육 한 점 올려 후루룩 먹는 상상.. 생각만 해도 설레지 않나요? 야채를 듬뿍 넣어 메밀면과 함께 섞어 먹는 막국수는 건강에 좋은데요. 하지만 수육 삶는 것도, 막국수에 들어가는 재료 손질에 양념까지, 만드는 법이 어려울 것 같은 느낌이죠? 그런 걱정 노노~ 이제 하지 마세요! 정원이가 간단하지만 꿀 맛 보장하는 메밀 막국수와 수육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잘 따라오세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가평 막국수와 수육
[삼겹살 수육]
통삼겹살 600g, 청주 4큰술, 된장 2큰술, 청정원 고기 삶는 티백 1개 [메밀 막국수] 메밀국수 2인분, 오이 1/4개, 상추잎 4장, 적양파 1/4개, 양배추잎 큰 것 1장, 당근 1/3개, 달걀 1개, 토마토 1/2개, 물 200ml, 청정원 사골육수 농축 1봉지 [양념장] 청정원 양조간장 깔끔한맛 3큰술, 식초 2작은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작은술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가평 막국수와 수육 레시피
1. 끓는 물에 모든 재료를 넣고 1시간가량 중불로 삶는다.
(압력솥을 이용할 경우 끓는 물을 솥에 붓고 모든 재료를 넣은 후 40분간 찐다.)
2. 고기를 물 안에서 30분 ~ 1시간가량 식힌 후 먹기 좋게 썬다
3. 물 200ml에 농축액을 넣어 잘 푼 후 우르르 끓인다.
4. 육수 100ml를 볼에 담고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든 후, 남은 사골육수는 따로 그릇에 담아 둔다.
5. 오이, 상추잎, 적양파, 양배추, 당근은 비슷한 크기로 채썬다.달걀은 삶아서 웨지 형태로 4등분 하고 토마토도 웨지 형태로 4등분 한다.
6. 끓는 물에 메밀국수를 넣고 4~5분간 삶은 후 찬물에 헹궈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7. 큰 접시의 가운데 메밀국수를 담고 가장자리에 채소와 달걀, 토마토를 적절히 담은 후 양념장과 남은 사골육수를 곁들여 낸다.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막국수와 수육! 계속 먹으면 약간 느끼할 수도 있는 수육의 기름기를 새콤매콤한 양념의 막국수가 싸악 잠재워준답니다~ 정원이가 알려드린 레시피로 오늘 저녁, 먹어도 먹어도 먹고 싶은 마성의 막국수와 수육!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