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86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에어프라이어 간장마늘치킨 레시피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요리하실 때, 어떤 식재료를 가장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구입할 때만해도, 아마도 냉동식품을 자주 해 먹는 용도로 사용하겠지 예상했었는데, 의외로 닭고기를 가장 많이 사용해서 에어프라이어에 요리 해 먹고 있습니다.

시판되는 윙 제품도 많지만, 사실 신선한 날개부위 구입해서 양념해 만들어 먹는게 훨씬 맛이 좋더라고요. 또 닭다리 부위가 그렇게 비싸지도 않아서 저는 특히 자주 에어프라이어에 치킨을 만들어먹곤 합니다. 오늘은 간장마늘양념으로 더욱 맛있게 완성해 볼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요리 허니갈릭치킨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합니다. 레스토랑에서 허니갈릭 플레이버는 진짜 꿀은 아주 소량만 첨가하거나 사실 합성향을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집에서 만드는 레시피인 만큼, 유기농 꿀을 넣어 풍미와 건강까지 생각한 요리로 완성 해 보겠습니다.
1인분 9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쪽파와 고추를 손질할게요. 쪽파는 나중에 고명처럼 얹어서 먹음직함을 더할 용도랍니다. 0.7cm 정도의 간격으로 송송 썰어주시고 청양고추는 살짝 다지듯이 손질할게요. 이따가 간장양념을 만들 때 고추를 볶아 개운한 맛을 더해볼거에요.
닭다리 살은 칼집을 넣어 더 빠르게 익을 수 있도록, 그리고 나중에 간장양념이 잘 배이도록 준비할게요.
그리고 저는 닭고기를 염지해서 사용할건데요. 물1L에 담가 소금을 두큰술 정도 넉넉히 넣어 사실 하루 전에 이렇게 염지해서 냉장고에 넣어주시면 간이 안쪽까지 배이고 무엇보다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아요. 그렇지만 번거로우시다면 이 과정은 생략 해 주셔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염지한 닭다리를 넣어주세요. 화씨 350도(°F) [섭씨 175도(°C)]의 온도에서 20분간 먼저 구울게요.

에어프라이어

20분이 지난 다음 한번 고루고루 뒤집어 주시고, 같은 온도에서 10분 더 구워볼게요. 만약 준비하는 양이 많아진다면 조리시간을 더 늘려 주셔야 전체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특성 상, 열이 순환 될 공간이 일반 컨벡션 오븐에 비해 적기 때문에 양이 늘어나면 시간도 늘려주셔야해요.
그 사이 저희는 이제 간장양념을 만들어볼게요. 먼저 중불에서 3분간 예열 한 팬에 식용유를 반큰술정도 두르고 다진 청양고추를 볶다가 간장4T,꿀1T,마늘2T,맛술1T,설탕1T,물4T이렇게 양념장 재료를 넣어주세요. 특히 저는 꿀을 넣어 풍미를더해봤어요. 설탕만 두큰술 넣었을 때랑, 꿀과 설탕을 함께 넣었을 때의 풍미차이가 저는 분명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재료들의 맛이 잘 어우러지도록 2분정도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살짝 농도감있게 조려지면 소스는 완성입니다.
이제 노릇하게 구워진 닭다리살을 양념에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먹음직하게 그릇에 담고 쪽파와 깨를 곁들여 플레이팅 해 주시면,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요리, 간장마늘치킨이 완성되었습니다.
1) 소스에 고추를 넣어 개운함을 더해요.

2) 염지를 통해 촉촉한 육즙을 지켜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마늘치킨 추천더보기
+ 마늘치킨 레시피 더보기
간장 추천더보기
에어프라이어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