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잡내를 잡아주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는 우유에 30분정도 담궈주세요. 평소 퍽퍽살을 즐기신다면 안심이나 가슴살부위를 쫄깃한 맛을 즐기신다면 닭정육이나 다리살을 추천드려요.
STEP 2/14
백종원 닭갈비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야채는 사실 정답이 없어요. 집에 있는 야채, 본인이 좋아하는 야채를 취향껏 넣어 주시면 되요. 저희 식구는 고기에 들어가는 야채를 좋아해서 늘 다양한 야채를 넣는 편이지만 깔끔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양파, 대파, 당근 정도의 기본야채만 넣고 만들어도 좋아요. 저는 고구마 1개, 양파 0.5개, 당근 1/3개, 대파 1/3개, 양배추 1/4개, 홍고추 1개, 마늘 3개, 깻잎 3장을 썰어서 준비했어요. 써는 모양역시 어떻게 썰어도 상관없지만 되도록이면 모양을 통일감있게 썰어 주시는것이 요리가 완성되었을때 더 이쁘더라구요.
STEP 3/14
저는 닭갈비 만드는법 하면 춘천식이 생각나서 고구마와 떡볶이떡도 넣어줬는데 깔끔한 국물맛을 원하신다면 과감하게 빼주시길... 특히 고구마는 단맛과 식감은 더해주지만 국물을 텁텁하게 만들기도 하니까 취향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STEP 4/14
백종원 닭갈비 만드는법 양념의 비율은 간장, 설탕, 고추장, 마늘, 맛술이 모두 1 : 1 : 1 : 1 : 1 로 동량이 들어가요. 모두 3스푼씩 넣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워낙 단맛을 즐기는 탓에 설탕을 3스푼 다 넣어줬지만 다른 분들의 평을 보면 너무 달다는 의견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평소 단맛을 즐기지 않으시면 설탕은 2스푼 정도만 넣어주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양념을 만들때는 간장을 제일 먼저 넣고 다음으로 설탕을 넣으면 설탕이 빨리 잘 녹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STEP 5/14
분량의 재료로 양념장을 만들어서 잘 섞은 후 꼭 간을 보고 취향에 맞게 양념을 가감해 주시면 된답니다.
STEP 6/14
우유에 담궈둔 닭살은 물에 살짝 헹궈서 볼에 담은 후 만들어 놓은 양념을 부어주세요.
STEP 7/14
마늘,깻잎을 제외한 야채를 넣고 양념장이 잘 베일 수 있도록 조물조물 잘 섞어주세요. 백종원 닭갈비는 바로 조리해서 먹는 것 보다 양념이 잘 베이도록 숙성시켜서 먹는것이 좋아서 저는 1시간 정도 숙성시켰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