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무침] 1. 가지를 길이로 반을 갈라 썰고 다시 3등분으로 썰어요. 2. 김이 오른 찜통에 가지를 넣고 3분 정도 쪄주세요. 3. 대파와 청.홍고추는 송송 다져주세요. (다진 대파는 1큰술 정도, 청.홍고추는 씨 털어내고 1/2개씩 다져 썼어요.) 4. 찐 가지는 뜨거울 때 젓가락을 이용해 먹기좋은 두께로 찢어주세요. 5. 다진 대파와 다진 청.홍고추에 분량의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주세요. 6. 가지가 뜨거울 때 만든 양념에 넣고 버무려 완성하세요.
STEP 2/3
[애호박볶음] 1. 애호박은 길이로 반을 갈라 썰고 대략 0.5cm 폭으로 반달썰기 하세요. 2. 양파 채썰기하고, 대파, 청.홍고추는 송송 다져주세요. (양파는 1/2개 분량 사용했구요, 다진 대파는 1큰술 정도, 청.홍고추는 씨 털어내고 1/2개씩 다져 썼어요.) 3. 달궈진 팬에 식용유와 참기름을 두르고 썰어둔 호박을 넣어 살짝만 볶아주세요. (대략 1분 정도 기름이 고루 코팅되게 볶아요) 4. 물 100cc 정도만 붓고 뚜껑닫아 호박을 살캉하게 익혀주세요. 5. 양파를 넣고 국간장 1큰술 넣어 달달 볶다가... 6. 다져둔 대파, 청.홍고추 넣고 볶아요. 마무리로 모자라는 간을 소금으로 맞추면 완성!
STEP 3/3
[풋고추된장무침] 1. 풋고추는 깨끗히 씻어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2. 볼에 고추 담고 분량의 된장양념을 넣어 무쳐내주시면 간단하게 완성!
가지는 시작하기 전 찜통에 물을 올려 끓이기 시작하세요! 가지는 깨끗히 씻어 꼭지부분을 제거해 준비하세요. 애호박 볶음은 취향에 따라 새우젓을 다져넣어 간을 맞춰주어도 좋아요. 풋고추된장무침은 풋고추가 아니더라도 오이고추도 수분이 많아 시원한 맛이 아주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