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어릴 적 급식에서 자주 나왔던 코다리찜을 떠올리며 매콤한 코다리찜을 만들어 봤어요.
물가 상승으로 장보기 부담이 커진 요즘, 자연스럽게 가성비 좋은 집밥 메뉴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냉동코다리와 제철 마늘쫑을 활용한 코다리찜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특별한 재료 없이도 냉동생선 하나와 봄철 보드라운 마늘쫑만 있으면 근사한 메인 반찬을 완성할 수 있어 바쁜 평일 메인 반찬으로 딱 좋은 요리랍니다!
코다리가 뭘까요?
코다리는 명태를 반쯤 말린 생선으로, 생태보다 수분은 적고 황태보다는 촉촉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요. 반건조 된 상태라 양념이 잘 배고 조리 시간이 짧아 찜, 조림, 구이 등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아요. 특히 냉동 코다리는 1년 내내 가격이 안정적이고 손질이 간편해 주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재료에요. 살이 부드럽고 적당히 쫄깃해서 아이들 반찬은 물론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여기에 5월 제철인 마늘쫑은 지금 가장 부드럽고 맛이 좋아서 마늘 특유의 향은 살짝 줄어들고, 아삭한 식감과 은은한 풍미가 더해져 코다리찜에 넣으면 또 다른 식감과 맛을 살려줍니다. 특히 코다리와 함께 졸이면 양념이 배어든 마늘쫑이 별미처럼 느껴질 정도로 맛이 뛰어나요.
1.3kg에 만 원도 체 안 하는 가성비 좋은 코다리와 제철 마늘쫑으로 맛과 영양, 비주얼까지 챙길 수 있는 메인 반찬을 만들 수 있어요.
지금부터 제철 마늘쫑과 냉동 코다리를 활용한 코다리찜 만들기 시작해 볼까요?
가족을 위해 요리하는 따뜻한 엄마의 주방. 오하나키친 입니다. 요리 노하우와 레시피를 공유하며 다양한 종류의 요리와 재료, 조리법, 맛과 효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