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 가득 채울 수 있으면서 영양소까지 챙기는 깔끔 단백한 메뉴인지라 다이어트 요리로 손색없는 토마토달걀볶음입니다. 토마토와 계란은 다이어트를 위해 활용되는 단골 메뉴이기도 하지요. 얼마 전 토마토 볶음밥 만들면서 구입한 것이 남아있어 달걀 스크램블과 함께 감칠맛 나게 볶아 주말 아침 홈 브런치로 맛있게 먹었네요. 스크램블 부드럽게 만들어 굴소스와 간장의 풍미 더해 토마토와 함께 휘리릭 짧게 볶아주기만 하면 끝나기 때문에 빠르고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식단 관리 중 먹을 수 있는 영양요리로도 좋은데 맛까지 좋아 평소 아침이나 가벼운 간식으로도 준비하기 좋아요. 완숙토마토를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썰어 사용하였지만 방울토마토가 있다면 이를 활용해도 충분히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감칠맛 나는 간이 어느 정도 배어있고 상큼함까지 더해져 그냥 먹어도 좋고 대파의 풍미와 달걀의 고소함으로 밥과 함께 먹기에도 좋은 메뉴로 스크램블 요리를 보다 풍미 깊게 만들고자 할 때 만들어도 좋은 토마토요리입니다. 빠르고 간단하게 휘리릭 만드는 계란 스크램블 메뉴로 토달볶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토마토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올리브유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더욱 좋기에 보다 건강하게 올리브오일을 사용해 주는 것을 추천드려요.
STEP 9/15
여기에 간장과 굴소스, 설탕을 각각 반 큰술 넣어줍니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나 알룰로스를 사용하면 칼로리를 낮춰 보다 건강하게 볶을 수 있어요.
STEP 10/15
풍미 살려 지글 지글 양념을 끓여줍니다.
STEP 11/15
다음 한 입 크기로 썬 토마토를 넣어줍니다.
STEP 12/15
물기가 생기지 않도록 약간 센 불에서 30초가량만 휘리릭 볶아주세요.
STEP 13/15
미리 만들어 대기시켜 둔 스크램블을 넣어주세요.
STEP 14/15
고루 섞일 정도로만 가볍게 볶습니다.
STEP 15/15
마무리로 후추 소량 뿌려 마무리해요. 한입 먹을 때마다 계란 스크램블의 감칠맛 나는 부드러움과 씹을 때는 토마토의 상큼함이 퍼져 매력적인 토마토 요리에요. 토마토는 특히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핀이 풍부한데 이 리코핀은 가열해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오히려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해요. 또한 빨간색으로 완숙될수록 리코핀이 증가하니 숙성시켜서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