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대표적인 돼지고기 메뉴로 제육볶음 빠질 수 없는데요. 아이들이 자라면서 매운 요리도 잘 먹게 되어 이렇게 고추장제육볶음으로 만들어주면 밥 한 공기 뚝딱 비워주기 때문에 온 가족 함께 맛있게 먹는 메인메뉴로 자주 등장하는 저희 집 인기 메뉴랍니다. 기본은 기름기가 적당하며 부드러운 살코기의 단백함이 일품인 다리 살로 만들곤 하지만 기름기가 풍부하여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삼겹살로 만들어도 정말 맛있는 제육볶음 완성할 수 있어요. 오늘은 냉동실에 보관하면서 다양한 요리에 두루 사용할 수 있는 냉동대패삼겹살로 만들었는데요. 오히려 얇은 고기로 인해 기름 부분도 부담스럽지 않고 오히려 꼬들꼬들 맛있게 볶을 수 있어 참 좋아요. 특별한 야채나 재료를 많이 준비하지 않고도 기본 고추장 양념 준비하여 달큼한 양파 볶아낸 뒤 고기 1차 볶고 양념 부어 휘리릭 볶아 완성할 수 있는 대패삼겹살 활용 제육볶음입니다. 얇은 돼지고기인지라 센 불에 휘리릭 볶으면 꼬들꼬들한 식감 살리며 양념도 쏙쏙 잘 배게 맛있게 완성할 수 있어요. 고추장 불고기 황금 양념장으로 어느 돼지고기를 볶아도 맛있는 양념 레시피부터 잡내 없이 맛있게 볶아내는 제육볶음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고추장 4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진간장 2 큰 술 미림 2 큰 술 설탕 2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위 분량의 양념 재료를 넣고 매콤달콤 고추장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미리 좀 더 만들어 두면 고기만 준비하여 빠르게 볶아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노릇해지도록 볶아 양파 자체에서 나오는 달큼한 맛을 살려 준 뒤 고기 넣고 볶아 주도록 할게요.
STEP 6/13
센 불 상태에서 그대로 준비한 고기를 모두 넣어줍니다. 많아 보이지만 익어가면서 숨이 가라앉게 되어요.
STEP 7/13
여기에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기 위해 소주 또는 청주 2 큰 술과 후추 소량 톡톡톡 뿌려 주세요.
STEP 8/13
계속해서 센 불로 고기가 80%가량 익을 때까지 볶아주도록 합니다.
STEP 9/13
여기에 만들어 둔 양념장 모두 넣고 볶아줍니다.
STEP 10/13
양념이 고루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STEP 11/13
센 불에서 3~4분가량 볶아주세요. 양념장과 함께 고기 자체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기름기가 어우러지면서 고기에 양념이 깊게 뱁니다.
STEP 12/13
마무리로 대파 넣고 한 번 더 잠시 볶아주어 마무리합니다.
STEP 13/13
진한 양념으로 간도 딱 맞게 완성될 거예요. 쌈을 부르는 맛으로 좋고요.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난 뒤 밥을 볶아먹어도 맛있는 양념이랍니다. 한창 성장기 아이들이라 그런지 한 근 풍성하게 볶아 만들었는데 아이들이 점심 메뉴로 밥을 더 요청하며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적당한 매콤 양념으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고요. 양념장을 만들어 두고 그때그때 고기만 준비해 볶아주어도 좋아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들 단백질 영양소 채울 수 있는 메뉴인지라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맛있는 고기반찬으로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