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실패 없이 만들 수 있고 누구나 맛있게 먹는 국민반찬 바로 어묵볶음인데요. 보통 간장을 베이스로 한 간장 양념의 오뎅볶음도 많이 하지만 이렇게 매콤하게 볶아내는 빨간 어묵볶음도 별미반찬 중 하나랍니다. 감칠맛 나는 단짠의 간장양념 베이스에 매콤한 고춧가루와 고추 등을 추가하면 되는지라 어렵지 않은 매콤어묵볶음 양념장 만드는 레시피까지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어묵볶음에 들어가는 야채인 파와 양파를 썰어주고 다진마늘을 준비해 줍니다. 여기에 추가로 기호에 따라 당근을 준비하여도 좋아요.
STEP 2/10
어묵도 다양한 어묵 아무거나 준비해도 상관없은데요. 다만 어묵이 쫄깃하고 생선 함량이 많은 어묵일수록 어묵볶음의 맛은 훨씬 더 맛있어질 수 있어요. 저는 도톰한 어묵을 준비하여 매콤어묵볶음을 완성하였습니다.
STEP 3/10
예열된 팬에 식용유 2~3 큰 술을 두르고 양파, 대파, 다진마늘을 모두 넣고 2~3분가량 볶아줍니다.
STEP 4/10
다음 준비한 어묵을 넣고 양념장과 함께 볶아줍니다.
STEP 5/10
고춧가루 2 큰 술 진간장 1.5 큰 술 굴소스 1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 맛술 1 큰 술 위 분량의 빨간어묵양념장을 잘 섞어 만들어 줍니다.
STEP 6/10
어묵 위에 양념장을 모두 넣고 중불에서 양념이 어묵에 잘 배이도록 섞어가면서 볶아주세요. 어묵이 두꺼운 어묵이라 3~4분가량 잘 볶아주었어요. 어느 정도 양념소스가 거의 없어질 때까지 볶아주면 된답니다.
STEP 7/10
어묵을 어느 정도 볶아 준 뒤 물 4 큰 술 정도를 넣고 약간 센 불에서 1~2분가량 한 번 더 볶아줍니다. 이렇게 소량의 물을 첨가하여 볶아주면 보다 부드러운 어묵볶음을 완성할 수 있어요.
STEP 8/10
마지막으로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주고요.
STEP 9/10
매콤한 맛을 추가하기 위한 고추도 취향껏 넣어주고 휘리릭 가볍게 볶아주세요.
STEP 10/10
마지막 통깨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국민 밑반찬인 어묵볶음이 완성되었어요.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기에 후다닥 만들기 좋고요. 바로 볶아 뜨끈하게 반찬으로 내놓으면 밥 한 공기 뚝딱 먹기에도 좋은 반찬이에요. 어묵은 한봉지 사두면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볶음으로 만들어 반찬으로도 먹고 어묵국이나 오뎅탕 등의 메뉴로 완성할 수 있기에 국민 식재료가 따로 없답니다. 양념 잘 배이게 볶아내고 소량의 물을 추가하여 촉촉하게 볶아낸 빨간오뎅볶음으로 냉장고에 보관하고 먹어도 부드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반찬이라 도시락 반찬으로도 제격이랍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매콤한 맛의 빨간오뎅볶음으로 맛있는 식사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