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고 위 점막을 보호해 주는 무틴이 풍부하며 체내의 산화를 막아주는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는 연근은 콜레스테롤 배출을 촉진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영양 담색 채소랍니다. 이러한 연근으로 만드는 요리 중 대표적으로 연근조림을 말할 수 있는데요. 어려운 반찬 같지만 맛있는 간장 양념만 준비하여 조려내기만 하면 뚝딱 완성되는 의외로 쉬운 반찬이랍니다. 영양 밑반찬으로 대표적인 연근조림 만들어 온 가족 면역력을 지켜주는 연근 요리 연근조림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연근이 잠길 정도의 물에 식초 1 큰 술을 넣고 연근을 살짝 데쳐주는데요. 이는 연근의 갈변 방지와 연근 특유의 아린 맛을 제거해 줄 수 있어요. 연근은 끓는 물에서 데치는 시간에 따라 연근의 식감을 달리할 수 있어요. 아삭한 연근조림 땐 5분 정도 쫀득한 연근조림을 위해서는 10분 정도 데쳐주도록 해요.
간장 3 큰 술 굴소스 2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 설탕 1 큰 술 위 분량의 양념 재료를 넣어 볶아줍니다.
STEP 8/9
물과 함께 넣은 양념이 모두 졸아들 때까지 볶아주면서 끓여주시면 되어요. 양념장이 연근에 배면서 윤기가 흐르는 연근조림이 완성되었어요. 연근은 싫어하지만 양념의 향은 좋은지 아이들이 무슨 반찬이냐고 묻더라고요. ^^
STEP 9/9
양념이 모두 배이면서 졸아들었을 때 참기름 1 큰 술과 통깨를 뿌려 가볍게 볶아주면 윤기나고 고소함이 더해진 맛있는 연근조림 완성입니다. 쫀득하면서 아삭한 식감까지 살려 맛있게 완성한 연근조림 완성입니다. 단짠의 맛있는 간장 양념으로 조려 볶아낸 연근조림인지라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연근 반찬이에요. 저는 보다 신선한 연근을 구입하여 흙 세척작업부터 하였지만 요즘엔 손질된 연근도 많이 나오고 있기에 양념만 쉽게 조합하여 조려내면 후다닥 연근조림을 누구나 쉽게 완성할 수 있었어요. 냉장고에 두고 먹어도 맛있는 밑반찬인 만큼 영양 가득한 연근으로 맛있는 연근 반찬 만들어 건강한 식사 메뉴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