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으로 맛있는 표고버섯으로 간단하게 볶아내면 맛있는 영양 반찬이 되어주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단짠의 감칠맛 나는 양념 맛으로 아이들까지 모두 맛있게 먹는 메뉴랍니다. 친정 부모님이 직접 재배하신 실한 생표고 버섯으로 굴소스 양념으로 휘리릭 볶아냈는데요. 버섯 자체의 감칠맛이 있기 때문에 최소한의 양념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맛있는 요리로 탄생시킬 수 있어요. 이러한 표.고.버.섯.은 구아닐산과 글루탐산의 성분으로 인해 자체의 감칠맛을 내주기 때문에 맛있게 육수 국물을 내는데도 좋아요. 부드러운 식감으로 맛까지 좋을 뿐 아니라 요즘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D가 풍부하여 어른뿐 아니라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영양 식재료로 참 좋아요. 추가적인 재료 준비가 많지 않고 파만 송송 썰어 준비하면 되고요. 수분을 따로 넣지 않고도 자체의 수분으로 최소한의 양념 더해 맛과 영양 담아 간단하게 볶아 완성하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진간장 1 큰 술 굴소스 1 큰 술 올리고당 1 큰 술 기억하기 쉬운 위 동량의 양념을 넣고 잘 섞일 정도로만 센 불에서 1~2분가량 볶아줍니다. 따로 수분을 넣지 않아도 자체의 수분이 나온답니다.
STEP 12/12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고소함을 더해줄 참기름 1 큰 술 정도와 깨를 적당량 넣어 마무리해 줍니다. 후다닥 반찬 레시피로 빠르게 만들어 보았어요. 저녁 반찬으로 내주었더니 식구들 모두 잘 먹어서 냉장고에 들어갈 거 없이 한 번에 끝냈답니다. ㅎㅎ 자체의 부드러움과 쫀득함으로 고기 이상의 맛있는 반찬으로 좋고요. 요즘같이 추운 계절 면역력 잃기 쉬운 때 렌티난이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표고버섯으로 영양 가득 신선한 집밥반찬 만들어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