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툼한 앞다리살덩어리를 큼지막하게 썰어 진한 고추장 양념에 버무려 볶아내면 밥도둑 메뉴가 따로 없는 메인메뉴가 되어주는데요. 가성비 좋은 돼지고기 부위인데다가 양념만 한 후 바로 볶아낼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면서도 쌈을 부르는 맛보장 메뉴랍니다. 국물 없이 진한 양념 그대로 살려 불 맛나도록 볶아내면 아이들이 특히 너무 좋아하는 돼지고기 고추장 불고기랍니다. 국물 없이 바싹 볶아 불 맛 내는 레시피로 집에서도 식당 맛 부럽지 않은 레시피랍니다. 침샘 고이는 메뉴로 양념에 버무리는 즉시 입맛 당기는 메뉴인지라 미리부터 아이들이 기대하면서 저녁시간을 기다렸답니다. ㅎㅎ 저녁 준비할 시간이 넉넉하지 않았는데도 야채는 기본적인 대파와 양파만 준비하여 고기에 고추장 양념 휘리릭 무쳐내 센 불에 바싹 볶아 후다닥 완성한 앞다리살 제육볶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여기에 바로 양념에 잰 돼지고기를 넣어줍니다. 약간 센 불에서 지글지글 끓이듯 팬에 놓고 뒤적이지 않고 그대로 2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STEP 8/11
그대로 두면 바닥면에 닿은 고기가 고추장 양념과 함께 그을리며 눌어붙어 불 맛나는 맛으로 완성할 수 있답니다. 계속해서 센 불에서 섞어가면서 5분가량 지글지글 볶아줍니다.
STEP 9/11
수분 없이 바싹 볶아진 상태로 고기에 양념이 쏙 배어 볶아진 모습을 볼 수 있어요.
STEP 10/11
마지막으로 양파를 넣고 한소끔 볶아줍니다. 저희는 아이들과 함께 먹는지라 생략해 주었지만 취향에 맞춰 여기서 매운 고추를 추가해서 보다 매콤한 맛으로 즐길 수 있어요.
STEP 11/11
불을 끄고 마지막으로 고소함을 더해줄 참기름 1.5 큰 술 정도를 넣고 잘 섞어 매콤하고 고소하게 완성합니다. 참기름의 풍미가 더해져 훨씬 맛있어져요. ^^ 새빨간 양념으로 매워 보이지만 입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 나는 고추장 양념으로 아이들도 잘 먹는 고추장 제육볶음이 완성입니다. 단백한 고기에 적당한 기름기가 섞인 앞다리살로 만들어 주었지만 부드러운 삼겹살이나 목살로 대체하여 양념 비율 그대로 맞춰 만드셔도 아주 맛있답니다. 그때그때 고기 준비상황에 따라 다양한 돼지고기로 만들어 주고 있어요. 달걀 프라이 곁들여 먹으면 더욱 꿀맛이면서 남은 양념으로 김가루와 참기름 등을 추가하여 밥을 볶아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든든하고 맛있는 메뉴로 집에서 도 외식 부럽지 않은 제육볶음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