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NCT도영 라이스페이퍼 가지튀김 만들기 가지튀김 소스 간단하지만 바삭 쫄깃 맛있어!
신발도 타이어도 튀기면 맛있을 거라는 말처럼 세상 어떤 재료도 기름에 퐁당 넣어 바삭하게 튀겨내면 무조건 맛있죠~ 그런데 원래도 맛있는 가지를 튀기면 얼마나 맛있을까요? 저는 가지를 좋아하지만, 물컹한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있는 채소인데 오늘 알려드릴 레시피로 가지요리를 하시면 불호였던 분들의 마음도 확 사로잡을 수 있어요. 오늘의 레시피는 얼마 전 MBC 나혼자산다에서 NCT 도영님이 만들었던 라이스페이퍼 가지튀김입니다~ 번거롭게 튀김옷을 만드는 대신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만들고, 매일미식회만의 특제소스도 곁들여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했답니다. 라이스페이퍼는 김부각을 간단히 만들 때나 만두피가 없을 때 대용으로 사용하곤 했는데 튀김옷으로 사용해도 너무 편리하고 맛도 좋네요~ 게다가 쌀이니 밀가루 튀김옷보다 소화도 잘 되겠지요? ㅎㅎ 간단하지만 바삭 쫄깃 맛있는 라이스페이퍼 가지튀김 만들어 볼게요~
라이스페이퍼 가지튀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주 뒤집지 않는 거예요. 라이스페이퍼가 덜 튀겨진 상태에서 젓가락으로 자꾸 뒤집으면 젓가락에 달라붙어 튀기기 어려워요. 처음에 가지를 넣고 충분히 아랫면을 튀긴 뒤 뒤집어서 반대쪽도 튀겨주세요~ 잘 튀겨진 면은 노릇하면서 젓가락으로 툭툭 쳤을 때 바삭한 느낌이 딱!
STEP 7/7
노릇노릇 잘 튀겨준 가지를 튀김망이나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을 잠시 빼 주세요. 기름이 빠진 가지튀김과 만능 소스를 곁들이면 간단하고 맛있는 라이스페이퍼 가지튀김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