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을까 고민될 때 닭 하나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는 간장찜닭황금레시피 준비했어요. 닭뿐만 아니라 각종 채소들과 당면이 들어가서 푸짐한 메인메뉴로 먹을 수 있는 간장찜닭 보기만 해도 든든한 비주얼 덕분에 손님 초대용 요리로도 인기 많은 메뉴에요. 특히 집에서 만들어 먹는 찜닭의 장점은 취향껏 채소를 조절할 수 있는 데에다가 당면도 양껏 먹을 수 있는 점인데요 ㅎㅎ 배달로 시켜 먹었을 때의 아쉬움을 가득 채울 수 있답니다. 손님들의 요구에 따라 여러 가지 재료를 넣다 보니 탄생한 게 안동찜닭이라고 하는데 알고 계셨나요? 집에서 만들면 아무래도 먹는 사람 취향껏 이것저것 추가하니 안동찜닭이라 불러야 맞는 것 같기도 해요
생닭을 물에 씻어야 한다 씻지말아야 한다 말이 많은데요. 닭을 씻을 땐 주변에 물이 튀게 되기 마련이에요. 이때 주변과 조리기구 등을 잘 세척해 주지 않으면 살모넬라균, 캠필로박터균 때문에 식중독 위험이 있어요. 맨손으로 닭을 만지졌으면 손도 반드시 깨끗하게 씻어주셔야 합니다. 요리 중간에 싱크대를 깨끗하게 정돈하고 다시 시작하기에 번거로움이 있고 내심 불안하더라고요. 저는 튀기는 요리가 아닌 이상 물에 씻지 않고 물에 살짝 데쳐주고 있습니다. 균은 고온에서 쉽게 사멸하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STEP 10/18
냄비 준비해주세요. 닭이 물에 잠길 정도로 물을 받아주고 끓는 물에 3-5분정도 데쳐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