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더울때는 꼭 챙겨 먹는 몸에 좋은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구이 다른 반찬 필요 없이 고등어구이 하나만 있으면 짭쪼롬하게 밥도둑이잖아요. 곁들임으로 양배추찜이나 된장찌개가 있으면 더욱 좋고, 정갈하게 한상 뚝딱 차릴 수 있어요.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집에서 생선 굽는법 뭐가 좋을까 고민하다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로 뚝딱 했네요.
먼저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해줍니다. 집에 있는,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 종류에 따라 다른데요. 저는 170도에 5분 정도 예열했고, 트레이에 종이호일을 깔았어요. 물론 생략하고 사용하면 위 아래 더욱 바삭하고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고등어구이가 완성됩니다.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하는 동안 고등어는 흐르는 물에 한번 세척하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준비해주세요. 냉동고등어는 전 날이나 오전에 냉장해동 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 그대로 사용하거나 물에 해동하면 살이 풀어지고 비린내가 나니 주의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170도로 15~20분 구워주는데요. 에어프라이어 고등어구이 할 때 주의할 점은 꼭!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 성능에 따라서 온도와 시간을 보며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STEP 5/8
저는 170도로 15분 굽고 뒤집어서 5분 더 구웠어요.
STEP 6/8
요즘 냉동고등어는 손질도 다 되어 나오니 따로 준비할 것도 없고, 키친타월로 닦기만 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으면 완성되니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노릇노릇한 고등어에 고추냉이간장이나 소금 살짝 찍어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미리 밑간을 조금 해두어서 따로 찍지 않아도 참 맛있더라고요.
습도도 높고 온도도 높아 가스불 앞에 있으면 얼마나 더운지 몰라요. 날씨가 이러니 요리하다보면 입맛도 뚝뚝 떨어지고요. 그런데 때 불 쓰지 않고 에어프라이어 이용해서 간단하게 고등어구이 만드니 얼마나 좋던지요. 따로 생선 굽는법 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이 정말 간단하죠?
STEP 8/8
요즘처럼 푹푹 찌는 여름, 입맛 없다고 대충 먹다간 기력이 떨어지기 쉬우니 더더욱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고등어구이 에어프라이어 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불도 사용하지 않으니 후다닥 할 수 있어요! 이번 주 메뉴고민 되신다면 고등어구이 강추! 꼭 만들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