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버섯 1봉지, 양파 1/2개, 대파 1대를 준비해 썰어주었어요. 여기에 당근이나 고추도 추가해 주면 좋아요. 오늘은 있는 야채만 준비해서 만들어 주었는데 불고기에 들어가는 야채는 취향과 상황에 맞게 아무거나 준비해도 감칠맛 나는 양념으로 다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추가로 떡 등을 준비해 넣어도 좋아요.
간장 6 큰 술 물엿 2 큰 술 다진마늘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생강청 1 큰 술 후추 소량 다음 나머지 양념재료인 위 분량의 재료를 모두 넣고 조물조물 고루 섞어줍니다.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생강청 1 큰 술을 넣어주었는데요. 생강청이 없다면 생강즙이나 생강가루 등으로 대체하여 넣어주셔도 좋아요.
STEP 5/9
양념한 소고기를 30분가량 둡니다.
STEP 6/9
이제 양념한 소고기를 맛있게 구워볶아줄게요. 먼저 팬을 먼저 뜨겁게 달구어주고 양념한 소고기를 넣어줍니다. 처음부터 바로 섞지 않고 지글지글 먼저 센 불에 구워 바닥면이 살짝 눌어붙어며 구워지도록 기다린 뒤 고루 볶아주면 보다 맛있게 완성할 수 있어요.
수분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기 위해 센 불에서 4~5분간 구워 고기의 색이 짙은 갈색으로 완전히 바뀔 때까지 구워 익혀줍니다.
STEP 8/9
고기가 익으면 양파를 먼저 넣고 한소끔 볶아준 뒤 연한 야채인 버섯과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STEP 9/9
마지막 야채가 가볍게 익을 정도만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단짠의 양념 조화로 얇게 썰어져 소고기여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한우불고기입니다. 시판 불고기 구입하다 보면 너무 달거나 짠 양념으로 만들어진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집에서 직접 만들면 특별한 인공 조미료를 넣지 않고도 충분히 맛있는 소.불.고.기 완성할 수 있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소개해 드렸으니 불고기 한 근 구입하시어 온 가족 푸짐한 한상 메인메뉴로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