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을 기반으로 양념한 매콤한 양념이지만 매콤달콤한 양념 맛으로 아이들도 좋아하여 온 가족 메인 메뉴로 자주 만들고 있는 맛있는 돼지고기 제육볶음입니다. 단백하고부드러운 앞다리살을 사용하여 기름기는 많지 않으면서 씹는 맛이 부드럽고 양념도 잘 배어 양념하여 볶아내면 너무 맛있는데요. 가격도 저렴한 돼지고기 부위라 부담 없이자주 만들어 먹기에 너무 좋은 돼지고기요리랍니다. 게다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고추장 양념장에 조물조물하여 휘리릭 볶아내는 레시피로 어렵지 않고 집에서도 밖에서 사 먹는 맛 부럽지 않은 제육볶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고추장 4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설탕 2 큰 술 간장 2 큰 술 맛술 2 큰 술 생강청 1 큰 술 올리고당 1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후추 소량 위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고기에 부어 조물조물해주도록 합니다. 생강청이 없다면 생강즙이나 생강가루 등 다른 생강 재료를 넣어 주어도 상관없어요. 생강청이 단맛을 내주기에 올리고당의 양을 한 큰 술 적게 잡아 1 큰 술만 넣어주었어요. 단맛을 기호에 따라 설탕과 올리고당 등으로 조금씩 조절해 주면 좋아요.
다음 양념에 잰 고기를 넣고 센 불에서 수분을 날리며 볶아주는데요. 처음에 고기를 놓고 그대로 잠시 두어 고기의 바닥이 살짝 눌어붙을 때 볶아주면 불향까지 느껴지는 제육볶음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다음 고기가 모두 익을 때까지 고루 볶아줍니다.
STEP 7/8
다음 양파를 비롯한 야채를 넣어주세요. 고추나 당근을 준비했다면 여기서 함께 같이 넣어 휘리릭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STEP 8/8
야채의 숨이 살짝만 꺼질 정도로 볶아준 뒤 참기름 한 큰 술 넣고 가볍게 섞어주면 진한 양념 맛있게 밴 고추장 돼지고기볶음 완성입니다. 푸짐하게 한 상 즐기는 돼지고기 요리로 쌈을 부르는 맛의 고추장제육볶음 완성되었어요. 볶는 순간부터 아이들은 기대하면서 저녁밥을 기다리는 메뉴랍니다. ^^ 고추장과 고춧가루의 양 조절로 매운맛을 조절하여 양념장 만들면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좋은 돼지고기 부위인 앞다리살로 매콤달콤 고추장 양념 더하여 휘리릭 맛있게 볶아 푸짐한 집밥으로 맛있고 건강하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