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래기는 푸른 무청을 새끼 등으로 엮어 겨우내 말려요. 시래기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골고루 들어가 있어 시래기 코다리조림은 코다리와 맛과 건강을 모두 갖춘 건강식이에요. 저녁 메뉴로 만들기 좋은 간장 코다리조림은 간장을 넣어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아요. 코다리 살 발라 밥 위에 얹어 주니 얼마나 맛있게 먹던지... 부드러운 시래기와 쫄깃한 코다리같이 먹으면 맛도 좋지만 소화도 잘 되는 메뉴죠! 고기 말고 생선이 먹고 싶을 때 간장 코다리조림 어떠세요? 간장 코다리조림 만드는 법 알려드려요.
뚜껑을 덮고 중불로 줄인 후 10분 동안 조림을 해주세요. 10분 후 뚜껑을 열고 양파와 남겨놓은 대파를 모두 넣고 센 불에서 끓여줍니다. 물이 모자라면 추가로 더 넣어주시고 물이 많다면 조리는 시간을 늘려주세요.
STEP 13/13
시래기가 야들야들 부드러워지고 국물이 자작하게 졸려졌다면 코다리간장조림 간장 코다리조림 만드는 법 완성!
포옥 익은 시래기를 들어 올리면 잘 익은 코다리가 보여요. 시래기코다리조림 맛집에서 먹으면 코다리 양이 적어서 눈치 보면서 양 조절했는데 집에서 만든 코다리조림은 맘껏 먹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면서 쫄깃해요. 코다리조림에 시래기는 무조건이죠! 양념을 머금은 시래기가 얼마나 맛있던지 식감도 부드럽고 향도 너무 좋아요. 시래기 양도 푸짐해 4인 가족이 넉넉하게 먹었어요. 생선이 먹고 싶을 때 저녁 메뉴로 코다리간장조림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