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푸드 인플루언서 루나랑쿡 인사드려요. 가지 좋아하세요? 가지는 어릴 때보다는 어른이 되어서 좋아하게 된 채소 중 하나인데요. 가지를 데쳐서 무쳐먹는 가지나물보다는 가지구이, 가지전, 가지볶음을 주로 요리해 먹었어요. 오늘은 가지를 기름에 튀긴 가지튀김 만들기 해보았습니다.
튀김하기 좋은 온도가 되었다면 가지와 표고버섯을 넣고 튀겨주세요. 가지 튀김이 딱딱해지면 다 익은 거예요
STEP 13/14
다 익은 튀김은 건져서 기름을 빼주세요.
STEP 14/14
바삭하게 잘 튀긴 가지 튀김을 튀김 소스에 넣고 대충 섞어 줍니다. 계속 가열하거나 너무 열심히 섞어 튀김 소스가 많이 묻으면 눅눅해지니 살짝만 버무려 주세요.
가지에 튀김 옷을 두껍게 입혀 튀겨내야 바삭하게 즐기는 튀김인데요.생각보다 튀김옷이 얇게 입혀져서 아쉬워요. 여러분은 튀김옷을 좀 더 두껍게 입혀주세요. 뜨거운 가지 튀김을 한입에 베어 물면 채즙이 나오면서 데일 수가 있어서 조심하셔야 해요. 집에서 신선한 기름으로 튀겨서 그런지 전혀 느끼하지 않았어요. 두반장 없이 어향가지 튀김소스 만드니 색다른 느낌이라고 할까요! 가지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어향가지 튀김은 맛나게 드실 수 있을듯합니다. 집에서 즐기는 중화요리 어향가지 가지튀김 만들기였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