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이 없을 땐 맹숭맹숭한 음식보다는 매콤, 새콤, 달콤 자극적인 음식이 더 당기는 법이죠. 뻑뻑한 음식보다 국물이 자작하게 있어 술술 넘어가는 음식이 더 좋은 건 당연하고요. 입맛은 없는데 여러 가지 반찬을 하기는 귀찮고, 식사는 해야 할 때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찌개요리 한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냉장고 속 자투리채소들과 찬장 안에 쟁여두는 참치캔을 활용한 요리인데요~ 바로 참치짜글이랍니다. 매콤한 맛에 국물이 있어 꿀떡꿀떡 먹히는 것은 물론, 단백질이 풍부한 참치를 비롯해 각종 채소를 넣고 만드니 별다른 반찬을 곁들이지 않고도 한 끼 식사 뚝딱 해결입니다.
감자와 애호박, 양파, 표고버섯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감자는 나박썰고, 양파와 애호박은 깍둑깍둑, 대파는 송송 썰었어요. 표고버섯은 꼭 넣어야하는 재료는 아닌데, 남은 것이 있어 넣으니 향이 좋았어요. 감자와 양파는 필수로 넣고, 나머지 채소는 냉장고에 남은 것을 활용하세요~
STEP 2/4
참치캔의 기름을 냄비에 두르고, 감자를 넣어주세요. 고추장과 고춧가루, 간장을 넣어 잘 볶아줍니다. 고춧가루가 타지 않도록 약불에서 볶고, 물을 살짝 추가하면 볶기 쉽습니다.
STEP 3/4
감자와 양념이 잘 볶아지면 물을 붓고 참치와 다진 마늘, 맛술을 넣어요. 맛술은 참치의 비린맛을 줄이고, 찌개에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STEP 4/4
짜글이가 보글보글 끓으면 대파를 넣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요. 후추도 톡톡 뿌려줍니다. 한 번 더 보르르 끓이면 맛있는 참치짜글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