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날 보글보글 끓는 소리와 매콤한 냄새가 더 맛있게 느껴지는 닭볶음탕 오늘은 닭과 궁합이 잘 맞는다는 묵은지를 넣어 더 깊은 맛이 나는 김치 닭볶음탕 묵은지 닭도리탕 소개할게요. 닭고기는 특유의 누린내가 있어 냄새에 민감한 분들은 꺼리는 식재료이지만 한 번 데쳐서 요리를 하면 잡내가 싹 사라져요. 잡내 제거한 닭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두고 묵은지 김치 위에 올려 끓여주어요. 이렇게 하면 간도 적절하게 맞아 더 맛있게 완성이 됩니다. 그럼 묵은지 닭도리탕 시작할게요.
냄비에 넉넉하게 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썰어놓은 감자를 넣어주세요. 뚜껑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센 불에서 묵은지 닭도리탕 끓여주세요.
STEP 7/9
국물이 끓어오르면 중간 불로 줄여 주고 뚜껑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5분 정도 가열한 후 냄비 뚜껑을 덮어주세요.
STEP 8/9
뚜껑을 덮고 약 25분 정도 끓인 후 뚜껑을 열어주었어요. 감자와 김치가 푹 잘 익었어요. 나머지 재료인 양파와 대파 투하!
STEP 9/9
간을 보고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계량 : 밥숟가락
푹 익은 김치는 부들부들 너무 맛있어요. 칼칼한 국물과 어우러진 감자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해요. 남은 국물에 밥 볶아 먹으면 꿀맛일 거 같지만 배가 불러 패스했어요. 조만간 볶음밥도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식욕을 부르는 매콤한 맛 묵은지 닭볶음탕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볶음탕 오늘은 묵은지를 넣어 더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