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옛날 임금님 진상품으로 올리던 귀한 식재료 벌교꼬막이 제철을 맞았어요. 11월부터 3월까지 살이 통통하게 올라 가장 맛있는 시기라고 합니다. 시장에 갔더니 꼬막이 세일을 하더라고요. 꼬막 실컷 먹으리라 다짐하며 2kg 사 왔어요. 반은 꼬막무침 해 먹고 반은 꼬막 비빔밥으로 즐겼어요. 오늘은 백종원 꼬막무침 레시피 꼬막삶기 알려드릴게요.
꼬막보관법 먹기 좋게 껍질을 깐 꼬막은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 냉동 보관 시 위생팩에 담아 보관하면 오래 먹을 수 있어요. 데친 물을 소량같이 넣어주면 더욱 촉촉하게 보관 가능합니다. 냉동한 꼬막은 먹기 전에 꺼내서 자연해동하거나 찬물에 담가 해동하시면 돼요.
STEP 8/8
손질한 꼬막에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을 끼얹어주면 백종원 꼬막무침 완성이에요.
** 계량 : 종이컵, 밥숟가락**탱글탱글한 식감이 예술인 꼬막무침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최고죠! 저희 남편이 너무 좋아하는 꼬막무침 만든다고 할 때 장모님이 해주신 무침이 맛있는데 하더라고요. 제가 만든 무침 맛보더니 장모님이 해준 맛이랑 똑같다!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ㅎ 겨울철 입맛 돋우는 꼬막무침 꼭 만들어 보세요.^^ 루나랑쿡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다면 팔로우 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