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이연복간짜장 기름이 끓을 때 춘장을 넣어 볶는 것이 맛의 포인트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간짜장입니다. 기름에 튀기듯 볶은 춘장을 사용하면 더욱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간짜장을 만들 수 있는데요. 완성된 간짜장은 생면 위에 올려 비벼 먹거나 밥에 얹어 짜장밥으로 먹어도 아주 맛있는 간짜장 레시피 더욱 진하고 깊어지게 볶은 춘장으로 짜장만들기 춘장 볶는법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양파와 애호박은 깍둑썰기해주고 대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양배추가 있다면 양배추도 넣어주세요.
STEP 2/9
춘장이 잠길 정도의 기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팬에 기름을 넉넉히 넣고 열이 오르면 춘장을 넣어요. 춘장을 넣고 중약불에서 4~5분 정도 춘장 사이사이에 기름이 섞이도록 5분간 튀기듯이 볶어요.
※ 너무 오래 볶으면 안 돼요!
STEP 3/9
춘장을 볶으면 덩어리가 생기는데, 덩어리가 몽글몽글 생기면 춘장 볶기가 완성입니다. 춘장볶는법에 사용한 기름은 따라 놓고 요리할 때 사용합니다.
STEP 4/9
춘장 볶는법 에 사용한 기름을 팬에 넣고 돼지고기를 볶아주세요.
STEP 5/9
대파, 다진 마늘 넣고 생강가루 넣어줍니다. 돼지고기가 익었다 싶으면
생강이 있다면 생강을 다져서 넣어주면 더욱더 좋아요.
STEP 6/9
애호박과 양파를 넣고 춘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STEP 7/9
굴소스 1T, 진간장 1T, 설탕 1T 그리고 신의 한수 미원 아주 조금 역시 조미료가 들어가야 파는 맛이 나요.
STEP 8/9
전분 물은 전분과 물의 양은 1:1 비율입니다. 한 번에 부으면 안 되고 여러 번 나누어 농도를 맞추어 주세요.
STEP 9/9
중화 면이 없어서 우동면을 준비했어요. 끓는 물에 우동면 넣고 2분간 삶아주세요.
우동면 위에 간짜장 소스 올리고 오이 고명으로 올렸더니 중국집에서 먹던 비주얼 간짜장 소스를 듬뿍 넣어서 비벼비벼 우동면과 짜장 소스 조합 더 맛있는데요. 탱탱한 면이 면발이 살아있는 것 같아요. 너무 달달하지도 않고 기름이 많이 들어갔는데도 느끼하지도 않고 춘장도 잘 볶아져 묵직하게 먹을 수 있는 간짜장 짜장면 고춧가루 팍팍 뿌려 먹으면 굿! 물가 상승으로 짜장면 가격도 부담스러운데 집에서 춘장으로 간짜장 짜장면 만들어 먹어보세요. 4인 가족이 넉넉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