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볶음 반찬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혼자 먹겠다고 자주 만들지는 않아요. 크래미와 같이 만들면 아이도 잘 먹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요리해 보았어요. 크래미먹다가 실수로(?) 버섯을 집어 먹더라고요. 그 모습이 어찌나 웃기던지... 말캉한 이 느낌의 버섯, 특히 표고는 향이 짙어서 아이가 좋아하진 않는데 이 반찬은 아무 생각없이 먹었어요^^ 얏호, 성공입니다.
아이도 잘 먹는 반찬, 어른도 두 가지 맛볼 수 있는 즐거운 반찬, 표고버섯크래미볶음을 소개해 드릴게요~!
건표고버섯은 20분정도 물에 불려 놓습니다. 표고버섯 물기 꼭 짜서 사용하기요!
크래미는 볶으면서 흐트러져서 굳이 자를 필요가 없지만 반만 잘라서 준비했고요, 야채도 썰어 주세요.
표고버섯 우린 물은 버리지 말고 육수로 사용하거나, 양념장에도 1큰술 정도 넣으면 촉촉하게 먹을 수 있어요.
STEP 2/10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놓습니다.
STEP 3/10
기름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어 마늘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다가 양파,당근을 넣고 볶아 주세요.
STEP 4/10
표고버섯, 크래미를 넣고 볶아 주세요.
STEP 5/10
양념장을 넣었지만 부드럽게 먹기 위해 표고버섯우린 육수 1큰술을 넣어서 같이 볶아 주었어요.
STEP 6/10
굴소스를 약간 넣어 감칠맛도 있고 간이 맞았는데, 간이 맞지 않으면 약간의 소금으로 맞춰 주세요.
STEP 7/10
참기름, 깨소금 넣어서 뒤적인 후에 완성합니다.
STEP 8/10
표고버섯 덮밥류도 좋지만 표고버섯볶음 한 가지면 식탁이 꽉 찬 느낌이 드는 것 보면 영양이 넘치는 식재료이긴 한가 봅니다.
STEP 9/10
쫄깃쫄깃한 표고버섯과 크래미 볶음은 간단해서 더 괜찮은 반찬이랍니다.
STEP 10/10
버섯볶음이 이렇게 인기가 있을 줄이야,,크래미가 한 몫 했던 것 같아요^^
아이의 편식을 없애기 위해 숨기는 요리를 연구해 봐야하나, 근데 아기가 아니라 어려울 것 같아요 ㅎㅎㅎ 한번쯤은 실수로 잘 먹어준 거겠죠^^; 앞으로 익숙해 진 맛으로 버섯요리도 잘 먹어줌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