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917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놀면뭐하니 #편스토랑 #이연복짜장라면만들기 #오징어짜장만들기 #짜장라면스프를 이용해서 만드는 짜장라면!!

놀면뭐하니에서도 이연복셰프의 짜장라면이 소개가 되었는데,

그전에 라끼남에서도 김장을 담그다가 강호동이 이연복셰프가 소개해 준 것이라고

짜장라면을 만들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편스토랑에서는 역시나 이정현이 짜장라면을 했고요. 거기에

매콤한 맛을 주기 위해서 라조장을 살짝 올려 주기도 했습니다.

라조장도 두반장도 똑 떨어져서는 넣지 못했고요. 대신 깻순을 넣어서 상큼하고

향긋한 맛을 내 주었습니다. 그리고 짜장라면스프는 라면 2개당 3개를 넣어야 한다고 하는데

짜장라면도 2개밖에는 없어서 짜장가루로 대체해 주었습니다.

돼지고기 대신에 이효리가 먹었던 오징어만 들어간 오징어짜장라면으로 만들었습니다.

4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가 많이 많이 들어가야 단맛과 더불어서 감칠맛이 나기 때문에 양파 3개를 썰어 줍니다.
듬성 듬성하게 썰어서 준비해 놓습니다. 딱, 한입에 들어갈 정도로만 썰어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오징어는 냉동링오징어가 있어서 그것과 더불어서 냉동오징어 한마리를 썰어서 준비해 놓았습니다.
양파와 오징어...오징어짜장라면 재료는 이것으로 끝입니다. 물론 썬파는 파기름으로 준비해 놓으셔야 하고요. 짜장라면스프와 짜장가루도 준비해 놓으셔야 합니다.
달궈진 팬에 기름 둘러 주시고 썬파를 넣고는 볶아 줍니다.
파기름이 만들어졌다면 이제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그리고 오징어도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오징어가 다 익으면 다 볶아진 것입니다.
드디어 짜장라면스프가 들어갑니다. 후레이크스프도 넣으셔도 됩니다. 짜장가루도 넣어 줍니다.
일단, 면수없이 끓여낸 짜장입니다.
달걀후라이가 아니라 수란을 올릴 예정입니다. 편스토랑에서 이정현이 먹었던 방법이기도 하지요. 달걀후라이가 아닌 반숙된 수란을 올린 것이죠. 그것이 훨씬 더 고소할 것 같아서요. 수란을 만들기 위해서 물을 끓여 줍니다.
팔팔 끓어 오르면 식초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조심스럽게 달걀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젓가락을 이용해서 외곽을 휘휘 저어 주시면 자연스럽게 달걀이 가운데로 몰리면서 뭉쳐지게 됩니다. 수란은 국자나 거름망을 이용해서 조심스럽게 건져내어 주세요.
이제 면을 삶아 줍니다. 면을 삶은 후에 면수는 버리지 마시고 두국자를 짜장에 넣어 주세요.
삶아낸 짜장라면면을 찬물에 씻어서 물기를 빼 준 후에 면기에 넣어 줍니다.
면수를 넣고 다시한번 끓여낸 오징어짜장소스를 위에 뿌려 줍니다.
깻순이 남아 있어서 위에 토핑으로 향긋하게 올려 주고 수란을 올려 줍니다. 통깨를 솔솔 뿌려 주고요. 오이 대신으로 깻순을 사용하였습니다. 놀면뭐하니 편스토랑 라끼남의 이연복짜장라면 완성입니다. 오징어짜장라면입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태그Tag
짜장 추천더보기
+ 짜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