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연 집들이 메뉴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로 손꼽히는 돼지고기 수육. 오늘은 접대 상차림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수육을 만들 때, 역시 가장 선호되는 부위는 삼겹살인데요. 고기를 고르실 때에는 이렇게 선홍색을 띠고, 기름층이 고르게 퍼져있는 것이 좋으며 껍데기가 붙은 부위가 식감까지 풍성해서 더욱 좋습니다.
잡내를 잡아줄 재료로는 한방향을 내 줄 홍삼액기스와 인삼분말 그리고 통마늘을 사용해 볼텐데요. 이와 같은 재료가 구비되어 있지 않으신 경우, 간편하게 삼계탕 한방재료팩을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알싸한 향이 더욱 입맛을 돋우어 주는 부추겉절이 레시피와 인생 쌈장 만들기 레시피까지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 볼까요?
1] 먼저 수육에 사용할 양념장을 섞어주세요. (된장1.5T, 진간장2T, 인삼분말 1T, 홍삼액기스 1t)
STEP 2/11
2] 오늘 고기는 먼저 초벌굽기 씨어링 과정을 거칠텐데요. 이 방법을 통해 더 깊은 풍미는 더해지고, 고기의 육즙은 지켜 더욱 촉촉한 수육을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예열한 프라이팬에서 지방층 껍데기 부분을 제외한 모든 면을 노릇하게 돌려가면서 골고루 익혀줄게요.
STEP 3/11
3] 자 이제 고기가 준비되었습니다. 저는 오늘 무쇠냄비를 사용할거에요. 열전달이 고르게 되고, 무쇠뚜껑의 무게가 한번 더 위에서 눌러줘서 수육만드실때 가장 적합한 조리기구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준비한 고기와 양념장을 넣고 물을 부어 끓이기 시작해주세요. 저희는 그 사이에 채소 손질을 해볼거에요.
STEP 4/11
4] 먼저 쪽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한 큰술 정도는 쌈장에, 나머지는 수육을 완성한 다음에 고명으로 올려 더 먹음직하게 완성해 보겠습니다. 고추 한개는 다져서 쌈장용으로 준비해주시고, 나머지는 어슷하게 썰어 쌈채소인 깻잎과 함께 곁들여 보겠습니다. 통마늘 100g 정도는 꼭지 부분을 제거 후 편썰어서 곁들여 볼게요. 나머지는 수육을 삶을 때 넣어 잡내 제거용으로 사용해보겠습니다.
STEP 5/11
5] 부추는 노랗게 뜬 부분과 시든부분을 제거 후, 밑동과 윗부분을 1~2cm 정도 쳐 주시고, 4~5cm 간격으로 잘라주세요. 깨끗하게 씻어서 체반에 바쳐 물기를 빼서 제거할게요. 이때 쌈채소 깻잎도 같이 씻어주세요.
STEP 6/11
6] 이쯤되면 수육이 끓고 있을텐데요. 불순물을 한번 제거 후 뚜껑을 덮고, 불은 중불과 강불 사이에서 앞으로 60분 동안 조리해주세요.
STEP 7/11
7] 제가 오늘 인생쌈장으로 추천하는 쌈장도 미리 만들어볼까요? 시판 된장2T, 고추장 1T, 참깨1t, 참기름1T, 맛술1.5T, 다진마늘1/2T, 다진파1T, 다진고추1T 이렇게 한데 넣고 섞어주세요.
STEP 8/11
8] 부추겉절이 양념장도 미리 섞어서 만들어 두겠습니다. (간장2T,까나리액젓2T,다진마늘1/2T,고춧가루1T,식초1.5T,설탕1T,참기름1T)
STEP 9/11
9] 자 이제 수육이 아주 부드럽게 잘 삶아졌습니다. 그릇에 옮겨두고 한김 식혀볼게요. 그 사이에 부추 겉절이를 가볍게 무쳐주세요.
STEP 10/11
10] 취향에 따라 고기는 썰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살짝 두툼하게 썰어 씹히는 식감 있게 즐기는 것이 좋더라고요. 그릇에 부추 겉절이와 함께 담고 쪽파와 참기름으로 마무리할게요. 준비한 쌈채소 깻잎, 고추, 편썬 마늘, 그리고 쌈장을 곁들여 주시면 근사한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STEP 11/11
촉촉한 보쌈에 직접 만든 쌈장의 어울림은 역시 최고였는데요. 접대음식으로 정말 추천해 드리고 싶은 수육 맛있게 삶는법 레시피랍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