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한국을 터나 이곳 캐나다에서 생활한지도 꽉 채운 만으로 5년이 지나갔습니다. 이곳 생활에 익숙해지다 보니, 한국에서 어떻게 살았었는지 기억도 가물가물해지고, 그리움이라는 마음도 거의 사라지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여전히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한국에서는 값싸고 쉽게 먹을 수 있었던 음식들이 이곳에서는 귀하고 값비싼 음식이 된다는 사실인데요. 그중에서도, 서민 안주로 사랑받는 닭발이 이곳에서는 절대 저렴한 가격이 아니라 사실 자주 먹을 수도 없고 부담스러운 음식인 것이 사실이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닭발을 사다가 직접 한 번 만들어봤습니다. 매콤한 닭발양념레시피와 냄새 없이 닭발삶는법 팁을 통해 더욱 맛깔스럽게 함께 완성해볼게요!
1] 집에서 닭발을 만든다고 생각하셨을 때, 어떤 부분이 가장 염려되시나요? 아무래도, 잡내 없이 잘 삶을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근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잡내는 잡을 수 있답니다. 저는 생각을 꼭 사용하시길 권장하는데요. 생각 하나를 편 썰어 넣고, 여기에 맛술 한 큰 술과 후추를 조금 넣고 삶아 주시면 잡내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강불에서 조리를 시작해 주시고 1시간 동안 삶아주세요.
STEP 2/7
2] 닭발이 삶아지는 사이 다른 재료들도 준비를 해 볼게요. 먼저 양념장에 필요한 청양고추 두 개와 태국 건고추, 그리고 다진마늘1T, 맛술2T, 간장1.5T, 고춧가루2T, 고추장1T, 설탕 2T, 후추1t 이렇게 함께 넣고 블렌더에 갈아주세요. 식당처럼 맛을 내기 원하신다면 여기에 미원을 한 작은 술 정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STEP 3/7
3] 그리고 콩나물을 끓는 물에 5분 동안 데쳐 차가운 물에 헹군 다음 물기를 빼 주시고, 여기에 소금1/2T, 간장 1/2T,다진마늘1/2T, 참기름1T, 후추 1/2t, 송송 썬 파를 넣고 잘 섞어 콩나물무침을 만들어주세요.
STEP 4/7
4] 잘 삶아진 닭발은 프라이팬에 옮겨 담고, 육수를 네 큰 술 정도 따로 남겨주세요. 닭발의 나온 기름에 닭발을 3분 정도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STEP 5/7
5] 이제 준비한 양념장과 닭발 육수를 함께 넣고 맛이 서로 잘 배도록 4분 정도 중불에서 볶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