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포리해물육수팩을 넣고 물을 넣고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저는 육수를 만들때에 중불에서 은은하게 끓여서 진하게 육수를 만드는 스타일인데요. 그것은 개인의 방식에 따라서 센불에서 육수를 단시간내에 만들어 낼 수도 있고요. 디포리의 구수한 향이 은은하게 풍기면서 진한 육수가 만들어졌습니다. 다시팩 하나에서 이렇게 진한 육수가 나오네요. 이 다시팩을 버리지 않고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라면을 끓이실때에 활용하시면 더욱 맛있는 라면을 드실 수 있겠죠!!!
STEP 2/10
완성된 디포리해물육수입니다. 육수는 계속 끓여 주시고요. 다시팩만 빼 주세요.
STEP 3/10
여기에 가스오부시를 넣어 줍니다. 간으로는 쯔유, 청주를 넣어 줍니다. 나중에 가스오부시를 체에 걸러 주셔도 되고요. 그럼 맑은 국물이 되겠죠. 저는 그냥 가스오부시의 향과 맛을 좋아해서 그냥 넣고 계속해서 끓였습니다.
STEP 4/10
우동육수에 썬파와 다진마늘을 넣어 줍니다. 원래 일본식으로 끓이자면 다진마늘도 썬파도 국물에 넣지는 않겠죠. 하지만 한국식으로 변형해서 국물에 마늘향을 더해 줍니다.
STEP 5/10
냉동 오징어링과 새우튀김용 새우를 튀김기름에 넣고 튀겨 줍니다. 약간 오바쿡이 되었네요. 하도 할일이 많아서 그냥 두었더니 갈색으로 변해버렸습니다. ㅠㅜ
STEP 6/10
잘 끓여낸 우동육수에 유부를 듬뿍 넣어 줍니다. 썬파와 후추도 넣어 줍니다. 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STEP 7/10
이제 사누끼우동면을 넣어 줍니다. 그냥 알아서 풀어지니까 젓가락으로 풀려고 하지 마세요. 그럼 오히려 면이 다 끓어질 수 있어요.
STEP 8/10
면이 익었다면 마지막으로 쑥갓을 올려 줍니다. 이제 불을 끄세요. 잔열로 충분히 쑥갓은 익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STEP 9/10
토핑만 하면 완성입니다. 쑥갓위에 새우튀김을 올려 주시고 반은 잠기고 반은 위에 있도록 올려 줍니다. 그리고 오징어링튀김도 함께 올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달걀반숙을 반으로 썰어서 화룡점정으로 올려 마무리합니다.
STEP 10/10
디포리해물육수와 가스오부시를 넣고 만든 우동육수에 유부 듬뿍 추가해서 넣어 주고 사누끼우동면을 넣어서 끓여낸 후에 토핑으로 쑥갓, 새우튀김과 오징어링, 반숙계란을 올린 튀김유부우동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