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지금은 수제비가 대표적인 서민음식인데요. 밀가루가 귀했던 조선시대까지만 해도 양반들의 접대요리로 쓰일 만큼 고급요리 였답니다. 그래서 만두는 밀가루피 대신 배춧잎을 피처럼 사용하기도 했구요. 그래서 옛날 사람들은 밀가루 대신 메밀가루를 용해서 수제비를 만들어먹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얼큰수제비를 만들어보겠습니다. 특히 만물상 김가연표 쫄깃 수제비 반죽 비법이 들어 있어서 주목해주세요.
이 수제비 레시피는 다양한 사람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맛이 좋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반죽의 쫄깃한 식감과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 특히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많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라는 점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체로 소금 간 조절이 용이하며, 맑고 시원한 맛을 더해줍니다.
맛 만족도
맛있어요
100%
보통이예요
0
맛없어요
0
난이도
쉬워요
70%
보통이예요
20%
어려워요
10%
인공지능이 요약내용을 생성하여 다소 어색한 표현이 있을 수 있으며, 의미없는 내용이라고 판단되는 리뷰는 요약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주부 20년.. 그러나 요리실력은 ㅠㅠ. 아들이 먹고싶다는 수제비 대박 성공했어요.. 입맛 까디로워서 맛없으면 안먹는데요.. 수제비 또해달라며 진짜 맛있다고 하네여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비오는 오늘 어제와 같이 수제비를 하기로… ^^
2023.06.29 17:53
쉐프의 한마디
아드님이 맛있게 드셨다니 다행이네요. 자주 해드세요.^^
2023.06.29 20:17
롸용
리뷰별점
전 사실 요리를 정말못해요ㅡ
그리고 요리할때 소금넣는걸 무서워하고요(근데 엄청 짜게먹어요)
간을 항상 못맞춰서 요리가 맛이없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성공했어요
엄마가 수제비 맛집 차릴거냐고 ㅜ.ㅜ 진짜 맛났음 고마워요! 먹다 찍어서 좀 맛없게 나왔는데 넘 맛있었고 청양 고추 2개 정도 넣었는데 진짜 칼칼 술안주 짱
2023.06.09 23:28
쉐프의 한마디
잘 만드셨네요. 요리는 간이 중요하지요.~~
맛있게 드셨다니 저도 기분 좋네요.^^
2023.06.11 08:23
기초탄탄
리뷰별점
제가 만든 수제비 중 최고 입니다.
밀가루가 잆어서 튀김가루와 감자 전분을 섞어서 반죽했어요. 간도 적당하고 얇은 수제비로 맛있게 먹었어요. 감사합니다:)
비오는 날, 수제비, 칼국수 이런 메뉴들 좋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