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트나 시장을 둘러보면 봄을 알리는 향긋한 봄나물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죠! 특히 4월 제철을 맞은 봄나물은 그렇게 싱싱해 보일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이런 봄나물을 한 접시에 푸짐하게 담아 즐기는 요리를 알려드릴 텐데요. 이름하여 4월 제철 봄나물인 봄동, 냉이, 달래 등을 활용한 '봄나물 샤브샤브' 입니다. 갖가지 봄나물을 한 데 모은 이 요리는 봄나물 요리의 '끝판왕'이라 해도 무방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봄나물 샤브샤브 레시피 보러 가볼까요~?
1. 느타리버섯과 새송이버섯을 손질한 후, 봄동과 봄나물을 먹기 편하게 한 입 크기로 자른다.
2. 샤브샤브 육수는 대파, 양파껍질, 국물멸치, 건새우를 모두 넣고 끓이다가 물이 팔팔 끓으면 불을 줄여 10분간 더 뭉근하게 끓여준다.
3. 만든 육수에 굵은 소금 1/2큰술과 맛간장 1큰술로 간을 맞추고 맛간장과 물(1:1), 그리고 식초와 연겨자를 약간 넣어 샤브샤브용 소스를 만든다.
마지막으로 넓은 냄비에 봄나물과 버섯, 그리고 샤브샤브용 고기와 만두를 둘러 담고 육수를 부어주면 완성! 지금까지 봄 향기 가득한 봄나물 샤브샤브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고기와 봄나물, 그리고 통새우 하가우 딤섬도 조금씩 건져 소스에 함께 찍어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 또한 요리하는 과정에서 샤브샤브에 넣을 육수를 미리 만들어놓으면 더욱 편하다는 점도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주말 저녁, 모두가 둘러앉은 식탁에서 봄나물 샤브샤브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