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어디를 가도 사랑받는 식재료가 단연 닭고기와 그 부산물인 달걀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끔 가격이 치솟는 시즌을 제외하면 거의 연중 내내 부담스럽지 않게 구입하기 쉬운 식재료이면서 또 누구에게나 친숙한 맛과 두루갖춘 영양성분까지 고려하면 계란과 비할 수 있는 식재료가 또 어디있을까 싶을 정도인데요. 이렇게 우리에게 참 고마운 식재료 계란, 계란으로 어떤요리 주로 즐겨 해 드시나요? 오늘은 채소를 볶아 토마토소스를 넣은 다음 여기에 달걀은 반숙으로 익혀 먹는 중동지역 음식인 에그인헬(샥슈카)를 함께 만들어 볼까합니다. 훈제연어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운 풍미까지 더해져 브런치만들기 레시피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11
먼저 들어갈 재료는 비슷한 크기로 손질 해 볼거에요. 양파,토마토,소세지는 사방 0.7cm 정도 크기로 깍뚝썰기 해 주시고 쪽파는 같은 두께로 어슷하게 잘라서 고명용으로 따로 준비 해 볼게요.
STEP 3/11
중불에서 팬을 4분간 예열 후, 올리브유1T를 두르고 양파를 먼저 3분정도 볶아 향을 내 줄게요.
STEP 4/11
이제 토마토와 소세지도 넣고 바짝 볶아주세요. 이때는 불을 강불로 높여주세요.
STEP 5/11
토마토소스250mL와 물4T를 넣어줄건데요. 보통 소스가 되직해서 끓어오르면서 튀기 쉬우니 이때는 불을 중약불로 낮추어주세요. 그리고 후추1/3t,소금1t로 간을 맞추어 주세요.
STEP 6/11
스푼을 이용해 만들어진 소스 윗부분을 살짝 눌러 달걀을 넣을 공간을 만들어 주시고 계란을 깨서 넣어주세요.
STEP 7/11
뚜껑을 덮어 4분동안 중약불에 익힐게요.
STEP 8/11
이제 마지막으로 훈제연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고명처럼 완성 된 에그인헬 위에 올려주세요. 살짝 익힌듯 안익힌듯, 식감도 좋고 은은한 훈제향이 오늘 요리의 맛과 풍미를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준답니다.
STEP 9/11
보기 좋게 완성하려고, 쪽파와 루꼴라를 올려 마무리 해 봤어요. 이렇게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계란요리, 훈제연어 에그인헬 완성입니다! 브런치 만들기 레시피로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겠죠?
STEP 10/11
입맛 자극 할 만큼 고운 색감의 토마토 소스가 참 맛도 좋은 것 같아요. 계란과의 어울림도 참 좋고, 노른자 살짝 터뜨려 소스처럼 빵에 찍어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에요.훈제연어가 절반정도 익어 식감이 더 좋더라구요. 이 풍미때문에 에그인헬을 평소보다 더 고급스럽게 즐기실 수 있어요.
STEP 11/11
오늘은 맛있는 브런치 만들기 레시피 색다르게 즐기는 계란요리, 훈제연어 에그인헬을 같이 만들어봤어요. 주말에 늦은 점심으로 근사하게 준비해서 여유롭게 즐겨보시면 참 좋겠죠?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